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09.3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사진=코리아텍.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사진=코리아텍.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이 내달 24일부터 25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리는 ‘2019년 하반기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할 기업현장교사·CEO 3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워크숍은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전파와 현장훈련 질 제고, 권역별·직종별 기업현장교사간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마련됐다.

1일차에는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공유, 노동인권 교육, 직무스트레스 관리법 등의 특강이, 2일차에는 코칭 리더십, 산업안전보건의 이해 등이 각각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내달 14일까지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남병욱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원장은 “최근 일학습병행 관련 법안인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돼 일학습병행제가 보다 활성화 될 예정”이라며 “이번 워크숍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다양한 현장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크와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을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은 일학습병행 전담인력(기업현장교사나 HRD담당자) 교육을 통해 2014년부터 현재까지 약 4만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일학습병행제도의 원활한 운영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