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13기 개최
국민은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13기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10.0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특성화고생,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특성화고생,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 KB국민은행은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특성화고생,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날 열린 개강식에는 행사를 주관하는 KB국민은행, 교육부, 인크루트㈜ 관계자가 참석해 일자리 연결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교육생을 격려했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한 성공취업 지원 원스톱 교육프로그램으로 12회에 걸쳐 총 23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2019년 하반기 채용트렌드와 취업전략 ▲역량 기반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예절, 시뮬레이션 ▲면접 이미지 메이킹 특강 등 취업준비에 유용한 다양한 강의와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특히 오는 17일 부산 BEXCO에서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참여기업 분석,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제공해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성공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가 취업교육과 성공취업을 연결하는 내일(My Job)의 통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청년구직자들의 든든한 내일(My Job)을 위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15일 부산 소재 53사단에서 전역예정장병 100명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현직 인사담당자 취업 특강 등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