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청주시청과 위탁교육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 청주시청과 위탁교육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19.11.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청주시청과 최근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청주시청과 최근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청주시청과 최근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시청 공무원들은 서울디지털대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등록금 30% 감면 혜택을 받으며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서울디지털대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산업체, 협회, 교육기관, 군부대 등 1200개 기관과 관학, 산학협약 체결되어 다양한 장학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학교에 출석해야만 하는 오프라인 대학과 달리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위탁교육협약을 맺은 산업체·기관 재직자에게는 입학금 30만원과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부여하며 현재 직군에서 전문 인력으로 발전하거나 졸업과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도와 매년 대학의 산업체위탁전형 지원자 수가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서울디지털대는 최근 5년간 연속해서 등록재학생 1만 명 이상을 유지한 2개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순수 온라인 기반의 대학이다. 현재 1만 명이 넘는 재학생과 3만4000명의 국내 최대 졸업생을 배출한 대학이며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여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특히 4차 산업헉명시대에 적합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학년도에 대학편제를 대폭 개편한 서울디지털대는 기계공학과, 소방방재학과 신설을 포함해 경영, 부동산, 영어, 상담심리, 사회복지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전기전자공학,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회화, 실용음악학과 등 IT·문화예술계열을 두고 있다.

한편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은 12월 1일부터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가능하며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가능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