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사協,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개소식 개최
감정평가사協,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개소식 개최
  • 이동욱
  • 승인 2019.11.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6일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제공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6일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제공

[스마트경제]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6일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공모에서 금융 분야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협회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센터를 협회 정식 조직으로 신설했다.

센터는 협회가 보유한 감정평가전례를 활용하여 빅데이터를 생산·분석하고,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하여 국민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 필요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에서 생산된 정보는 △부동산정보를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 △부동산 감정평가 및 분석 자료 기반 소상공인·벤처기업 창업지원 △금융·국토·환경 플랫폼 연계를 통한 부가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구 협회장은 “국민께서 편리하게 부동산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센터에서 생산되는 각종 부동산 정보가 정부 정책에 맞게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고부가가치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