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핵심 정리’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핵심 정리’ 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12.1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핵심 정리‘란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세종사이버대 주몽관 6번 스튜디오에서 김남화 교수의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핵심 정리‘란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세종사이버대 주몽관 6번 스튜디오에서 김남화 교수의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가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핵심 정리‘란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세종사이버대 주몽관 6번 스튜디오에서 김남화 교수의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신·편입생과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하고 있는 예비 기사들을 포함해 전체 재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0년도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출제 동향, 기출문제 풀이, 과목별 핵심 요약정리,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취득 후 취업 안내에 대해 설명하는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기기사는 전기안전과 전기관련 설비 직무자들의 채용 시 주요한 자격 요건으로 정하고 있으며, 전기 관련 전문가로써의 능력을 입증하기 위한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겨울철과 같이 전기 사용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시기에는 전기 설비, 소방 전기, 전기 안전 등 전기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 채용을 요구하는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이번 특강을 통해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핵심 특강과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학습 방법, 취득 후 활용을 위한 안내까지 진행하기 위한 토론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기기사 특강은 총 6회로 구성돼 있으며 특강을 진행한 교육 내용은 동영상으로 제작돼 전기전자공학과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김남화 교수는 현재 세종사이버대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동국대 전기기계·전력전자 박사수료, 유니패스 전기직 공무원 특강, 머스트두 강사 등을 역임해 다수 관련 전문가 강의 경험을 보유한 전기안전 전문가이다.

김종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 교수는 “전기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혈액과 같은 역할 수행하는 에너지로써 전기가 없는 세상은 암흑과 같은 세상이 될 수 있어 관련 전문가 양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과 재학생뿐 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전기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학습 방법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기 위한 전문가 재능기부 교육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내년 1월 10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입학원서는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