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홈파티용품 매출 전년 比 43.2% 증가
현대百, 홈파티용품 매출 전년 比 43.2% 증가
  • 권희진
  • 승인 2019.12.17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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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스마트경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 확산으로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면서, 소형가전, 인테리어 소품, 식기 등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리빙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소형가전, 인테리어 소품, 식기 등 홈파티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3.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부문별로는 식기, 요리도구, 인테리어 소품, 와인잔 세트 등이 지난해에 비해 30%에서 최고 50% 가량 늘었고, 소형가전의 경우 67.1% 가량 늘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선보인 독특한 디자인의 ‘한정판 상품’도 인기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국내에 독점 판매중인 미국 키친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매년 판매 제품의 70% 이상이 크리스마스 1주일 전에 완판되고 있다.

현대백화점 측은 ‘소확행’ 트렌드 확산으로 집에서 친한 친구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홈파티족이 늘어나면서 관련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자신만의 감각으로 예쁘게 꾸민 집안과 식탁 등 홈 인테리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문화가 일상화 되면서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고 있다.

또한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품의 판매도 늘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현대백화점은 홈파티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HbyH’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홈파티 상품전’을 열어, 300여 종의 홈파티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연말 분위기를 내는 소품으로 집을 꾸미고 파티용 음식을 손수 준비해 파티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인증샷을 찍기 위해 이색적인 디자인과 프리미엄 상품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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