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오는 27일까지 입학 사전예약 접수
서울디지털대, 오는 27일까지 입학 사전예약 접수
  • 복현명
  • 승인 2020.01.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예약 지원자 중 전형료 납부자에게 이벤트 진행
입학금은 대학 자체 감축과 국가지원금을 더해 13만4000원으로 인하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오는 27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 입학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오는 27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 입학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오는 27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 입학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입학 사전 예약은 2차 모집 시작 이전에 입학지원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는 제도다. 서울디지털대의 입학 사전 예약은 이달 27일까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2차 모집기간인 오는 28일부터 2월 18일까지 전형료 납부한 자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8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와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입학 첫 학기에 납부하는 입학금은 대학의 자체 감축과 국가지원금을 더해 기존 30만원에서 13만4000원으로 인하 결정해 입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였다. 또한 등록금은 학점당 6만3000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로 사이버대학에서 가장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책정돼 있으며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전형별 혜택도 다양하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전문대 졸업자, 만 50세 내외 신청년과 신중년 등 해당요건 충족 시 입학 첫 학기에 18만9000원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또 공무원, 중·소·대기업 등 제휴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을 위한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대상자를 위한 전형별 장학혜택이 마련돼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대학이 소재한 서울시 강서구 주민에게는 입학금 면제,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 소방방재학과 신설로 소방 공무원과 직계가족에 대한 장학도 추가됐다.

여기에 추가로 소득 분위에 따라 차등 수혜받는 국가장학금도 이어받을 수 있다. 소득 8분위는 일부, 6분위 이하면 등록금 전액 면제도 받을 수 있다. 또 고졸 후 중소·중견기업에 3년 이상 재직 중인 자에게는 등록금 전액을 국가장학금 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고등교육법에 의한 사이버대학으로 전 교과목 100% 스마트폰 수업, 100%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최대 졸업생 규모(3만 4368명)의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자랑한다.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도 선정돼 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개설학과는 경영, 법무행정,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영어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기계공학(신설), 소방방재학(신설), 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회화, 패션, 실용음악학과 등 IT와 문화예술계열에 총 24개 학과를 두고 있다.

한편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최종)모집의 모집요강은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달 28일부터 스마트폰 또는 PC로 간편히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