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의료기술직•보건직공무원 시험 대비 ‘2020 의료관계법규’ 개정판 출간
에듀피디, 의료기술직•보건직공무원 시험 대비 ‘2020 의료관계법규’ 개정판 출간
  • 김정민
  • 승인 2020.01.1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2020년 의료기술직, 보건직공무원 및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의료관계법규’ 개정 8판을 새롭게 출간했다고 밝혔다.

의료관계법규 과목은 매년 개정이 잦은 법령을 다루고 있어 최신 개정 법령을 정확히 학습해 두는 것이 고득점 획득을 위해 권장되나 시중에 개정 법령을 제때 반영한 교재가 전무해 수험생들은 개정 법령을 정확히 확인하기 어려운 고충을 겪고 있다.

에듀피디는 최신 의료 개정 법령이 반영된 교재를 분기별로 개정 출간하는 유일한 교육기업으로, 최신 의료 관련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 조문 등을 담은 의료관계법규 수험서를 출간함으로써 수험생들의 학습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필기시험일 기준의 현행 법령을 명확히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에듀피디가 출간한 ‘2020 의료관계법규’ 개정 8판은 최신 개정 법령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된 교재로, 개정된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본문에 밑줄로 개별 표시하였으며 국가시험에서는 시행일을 기준으로 문제가 출제되므로, 개정일 및 시행일을 표기해 시험 일자에 맞춰 현행 법령 내용을 정확히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의료관계법규 총 12개의 단원을 '기본 이론'과 '문제풀이' 파트로 나눠 기본 이론학습에 맞춘 진도별 문제 구성으로 편집함으로써 이론학습 후 학습한 내용을 문제에 바로 적용해보며 효율적이고 편리한 연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문제풀이’ 파트의 경우 최신 기출 경향에 맞춰 시험 전 반드시 풀어봐야 하는 필수 핵심 문제만을 선별하여 수험생들은 문제를 풀며 출제 포인트를 인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상세 해설을 통해 문제에 해당하는 법규 및 시행규칙, 시행령 등을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도록 정답뿐만 아니라 오답의 이유까지 꼼꼼하게 담아내 문제풀이 시 착오와 실수를 방지하고 최신 법령 내용에 대한 수월한 암기와 이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의료관계법규 과목은 의료계 최신이슈와 변화하는 제도 및 규정이 최신 개정 법령에 깊이 녹아져 있는 학문이므로 고득점 획득을 위해서는 최신 개정 법령이 제대로 반영되어 있는 교재를 선택해야 한다”며 “에듀피디의 ‘2020 의료관계법규’ 개정 8판 교재로 최신 의료법을 명확하게 학습한 후 출제난도와 근접한 문제풀이 훈련을 통해 합격을 위한 안정적인 실력을 다져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에듀피디의 ‘2020 의료관계법규’ 개정 8판 교재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온라인 서점을 통해 바로 구매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