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참붕어빵’, 작년 누적매출액 13% 성장
오리온 ‘참붕어빵’, 작년 누적매출액 13% 성장
  • 권희진
  • 승인 2020.01.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스마트경제]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지난해 여름과 겨울 시즌 공략에 모두 성공하며 누적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13%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168억 원에 달한다.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서의 기존 브랜드 파워가 더해지며 지난해 12월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증가했다.

오리온은 해외 관광객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존 6P, 8P 제품에 대용량 12P 제품을 출시, 대용량 제품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연말 행사용 간식으로도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참붕어빵이 지난 한 해 동안 해외 관광객과 국내 소비자들에게 고루 인기를 얻으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지난해 4분기 중국 현지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만큼 참붕어빵을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