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도 계속되는 코인노래방 창업… ‘엔젤스’ 체계화된 시스템 주목
2020년에도 계속되는 코인노래방 창업… ‘엔젤스’ 체계화된 시스템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2.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2019년, 발라드 열풍의 중심에는 단연 코인노래방의 인기도 한 몫을 했다고 분석되고 있다. 부담 없이 코인노래방을 찾아 한 두 곡씩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되면서,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발라드 또한 인기를 끌었다는 것이다. 

이에 젊은 세대들의 대세를 넘어 필수 놀이 공간이 된 코인노래방은 인건비 부담이 적고 운영도 쉬워 창업 아이템으로도 지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2020년에도 대세 창업 아이템으로 여전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대표 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엔젤스 코인노래방’도 창업자들의 비용 부담 절감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2020년 창업에도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이 불경기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무인화 시스템 ‘스마트매니저’, 무인 키오스크 ‘케이머신’ 등 체계화된 시스템을 갖춰 실제로 점주들의 무인 운영 만족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로 꼽힌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스마트매니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 장소에 제약 없이 동전노래방 운영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조명, 노래 반주기, 냉난방기 ON/OFF 및 원격 컨트롤 등이 손쉽게 가능하다. 안전한 코인노래방 운영의 관건인 보안 또한 에스원 세콤과 제휴를 맺어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인 키오스크 케이머신은 매장안내부터 결제 및 예약, 포인트적립, 자동 무료 곡 서비스, 대기 예약서비스, 회원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현금뿐만 아니라 카드 사용으로 매출 또한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키오스크 1대만으로 원활한 무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스템 구축에 대한 부담도 적으며 현재 창업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케이머신 무상 지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인증샷 이벤트, 가요제 이벤트 중 풍성한 이벤트가 연이어 진행돼 코인노래방을 찾는 고객들의 재미를 더해, 재방문률이 높은 것도 이유로 꼽힌다. 이에 3월 31일까지는 ‘엔젤스 가요제’ 이벤트를 개최해 노래도 부르고 다양한 이벤트 상품도 받아볼 수 있다.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예비 창업자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7가지 다드리쥐 창업 혜택은 영상녹화/고음질녹음이 가능한 신규 프리미엄반주기 "태진A1" 전용 VIP룸 FULL SET 무상 업그레이드와 IOT 무상 지원, 무인화 키오스크 ‘케이머신’무상지원, 가맹비와 교육비 600만원 상당 면제, 하이그로시 기계장 및 수납 소파 무상 시공 등 고급가구 지원, 흡연실 무상시공, 인테리어 1년 무상 A/S 등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