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차창업의 대세 한남동그집, 매출 창출 프랜차이즈로 주목
포차창업의 대세 한남동그집, 매출 창출 프랜차이즈로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2.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자영업자들에게 불경기는 벼랑 끝으로 몰리는 위기 상황을 야기시킨다. 현재 대한민국의 창업 시장은 불경기와 더불어 여러 악조건이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의 울상은 날로 깊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불경기에도 여전히 좋은 매출을 만들고 있는 업종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배달전문 외식업, 카페, 건강식품 판매업체 등이 그러하다. 이런 업종들은 오히려 불경기나 현재의 상황 속에서도 좋은 매출을 창출하고 있어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요즘뜨는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많은 이목을 받으면서 지속적인 포차창업-실내포차창업 문의를 받고 있는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도 불경기에도 꾸준히 좋은 매출을 창출 할 수 있는 '요즘뜨는창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술'은 계절, 성별, 연령의 제한을 거의 받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좋은 매출을 낼 수 있는 기본 조건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불경기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단으로 많은 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이 바로 '술'이다. 하지만 '술'맛은 차별성이 없기 때문에 많은 술집들은 안주로 승부수로 띄우고 있다. 

한남동그집은 여타 포차창업-실내포차창업 프랜차이즈와 달리 손님들이 주문하는 순간부터 요리되는 '수제안주'를 대표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한남동그집의 '수제안주'는 맛뿐만 아니라 다양성으로 많은 고객들을 단골로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 불경기에도 좋은 매출을 낼 수 있는 '요즘뜨는창업'이다. 이런 매력과 강점을 가진 수제안주는 작은 규모에서도 높은 매출을 창출할 수 있어 소규모술집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포차창업-실내포차창업의 대세로 자리잡은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으로 문의가 집중되는 또 다른 이유는 창업자를 성공의 길로 이끄는 지원과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 창업 전문가는 "한남동그집에서 포차창업-실내포차창업을 준비 중인 창업자들을 위해 마련한 '창업 지원 제도'는 창업 비용과 창업의 위험부담을 함께 낮출 수 있는 실용성이 높은 금전지원 제도이다."라는 평가를 전했다. 실제로 '창업 지원 제도'는 원금변제의 책임 없이 본사로부터 창업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고, 지원 받은 비용을 매달 카드 할부 형태로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많은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실용성이 높은 창업 지원 제도는 소규모술집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의 '창업 지원 제도'와 더불어 '1대1개별맞춤'교육도 많은 포차창업-실내포차창업 문의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매장의 규모에 상관 없이 운영의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는 '1대1개별맞춤'교육은 <한남동,그집>의 성공 노하우까지 함께 전수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남동그집 소규모술집창업 문의는 대표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