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대전농협 온라인 판매 성과 뒤엔 발로 뛰는 부지런함이 있다
담양대전농협 온라인 판매 성과 뒤엔 발로 뛰는 부지런함이 있다
  • 김정민
  • 승인 2020.02.2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담양대전농협 온라인 유통전문가들은 매일 전국으로 배송되는 담양죽향딸기, 눈꽃딸기 및 늙은호박즙, 호두기름, 한우세트 등 담양 지역 우수 농수산물을 서울은 물론, 인천, 경기지역 대표 신도시인 수원, 동탄, 용인, 성남, 충청지역의 세종, 대전, 경상지역의 부산, 양산, 창원 등으로 다음날 구매자가 신선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도록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최근 수도권 및 신도시 맘카페를 중심으로 국내 명품딸기로 알려진 담양죽향딸기와 눈꽃딸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주부들이 증가하면서 담양대전농협은 당일 수확하고, 당일 배송을 기준으로, 상품관리 및 포장, 배송, 배송 후 고객관리까지 섬세하게 관리를 하면서, 청정지역 담양군의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지역의 최상품 제철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다.

담양대전농협 이돈무 조합장이 담양명품딸기 직접 수확하고 있는 모습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온라인 판매 채널들의 신선배송 유통망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담양대전농협 이돈무 조합장은 “소비자의 구매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담양의 생산농가 및 지역 우수 생산자의 상품을 수확과 동시에 배송을 진행함으로써, 구매자에게는 신선함과 우수상품을 먼저 제공하여 구매의 즐거움을 줄 수 있다”고 전하며, 로컬에서 집중해야 할 부분으로 현장에서의 발로 뛰는 부지런함과 관리에 집중했다.

이돈무 조합장이 생산농가에서 직접 수확하고 있는 모습

더불어 이돈무 조합장은 담양의 대표 농산물인 죽향딸기, 눈꽃딸기 등 딸기 농가와의 글로벌 명품 딸기 브랜드를 위한 영농 간담회 개최 및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스마트유통전문가 그룹을 구축하여 생산농가에서는 우수한 상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스마트유통전문가 그룹은 담양의 우수상품에 대한 홍보, 생산지에서의 수확, 배송, 구매 후 고객관리 등에 집중하게 함으로써 담양 농산물 온라인 판매의 성공 신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담양대전농협 온라인 유통전문가들은 “이돈무 조합장의 매일 생산농가 및 생산지 현장 중심의 부지런함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 성장하고 있는 담양죽향딸기, 눈꽃딸기는 물론, 백향과와 무농약 우렁이쌀, 신동진쌀10kg 등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디”며,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을 도시의 구매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일 농가정보와 농수산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맘카페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 구매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담양 죽향딸기, 눈꽃딸기는 물론, 백향과와 무농약 우렁이쌀, 신동진쌀10kg 등 담양의 우수 농수산물의 구매에 대한 정보는 ‘담양대전농협 공식온라인몰 NH로컬 혹은 담양대전농협 스토어팜’을 통해 문의 또는 구매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