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업계,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지원방안 시행
생명보험업계,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지원방안 시행
  • 이동욱
  • 승인 2020.02.2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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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등 추진

[스마트경제] 생명보험업계는 코로나19 피해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피해를 입은 보험소비자를 위해 지원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부 지원방안으로는 피해를 입은 소비자는 △보험료 및 계약대출이자 납부 유예 △보험금 신속 지급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등이 가능하다.

생명보험협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월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생명보험 관련 자격시험(설계사, 변액보험)을 잠정 중단했다.

일부 코로나19 감염 불안심리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보험가입을 권유하는 등 ‘보험 공포 마케팅’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험업계 차원의 자정노력을 강화한다. 각 생명보험회사는 역량과 특성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세정제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전통시장 소비 진작을 통해 소상공인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위해 보험사 자체 시상 행사 등에서 온누리 상품권 활용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임직원 성금 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해 피해 국민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하고 향후에도 생명보험업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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