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사회적 가치 실현하는 선도기관으로 거듭날 것”
HF “사회적 가치 실현하는 선도기관으로 거듭날 것”
  • 이동욱
  • 승인 2020.03.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환 사장, 창립 16주년 맞아 미래 성장방향 제시

[스마트경제]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창립 16주년을 맞아 ‘포용적 주택금융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에 HF는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노인빈곤과 고령화에 따른 사회문제에 발맞춰 주택연금·HF행복돌보미사업 등을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 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난 27일 HF는 올해 창립기념행사를 생략하는 대신 창립기념품 구입 예산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원이 끊긴 부산아동지원센터의 저소득 가정 자녀들에게 마스트 등 위생키트와 비상 식료품을 제공했다.

그간 HF는 정책모기지 305조원을 공급해 가계부채의 질적 구조개선을 선도했으며 지난해 출시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통해 가계부채의 위험성을 완화하고 서민들의 이자부담을 크게 경감시켰다. 또한 주택신용보증의 경우 지난해까지 376조원을 공급해 저소득·무주택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 등 취약계층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보증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주택연금은 2007년 출시 이후 7만명 이상에게 5조원의 연금을 지급해 고령층의 행복한 노후생활에 기반이 되어주고 있다.

이외에도 HF는 최근 10억 유로 커버드본드를 마이너스 0.02%의 금리로 발행에 성공해 주택금융 전문기관으로서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 바 있다.

이정환 HF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올해는 대출심사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주택보증·주택연금 등 전 사업부문에서 전사적인 디지털 금융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