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ㆍ노무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ㆍ노무 세미나’ 개최
  • 김진환
  • 승인 2018.10.13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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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대구 부산 등에서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세무 및 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대구 부산 등에서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세무 및 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대구 AW 호텔과 12일 부산 해운대 그랜드 애플에서 대구와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 재무담당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무법인의 노무사를 강사로 초빙해 채용에서 퇴직까지 사례로 보는 노무관리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52시간제 도입 및 개정 근로기준법의 내용을 채용, 근로시간관리, 휴일/휴가/휴게, 임금관리, 징계, 퇴사 등 다양한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했다. ‘KB Wise 컨설팅팀소속 회계사는 가업 승계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했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Wise 컨설팅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직접 기업에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회계, 세무, 가업승계, 인사, M&A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이 겪게 되는 여러 현안들에 대해 1500여건이 넘는 무료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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