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식물보호(산업)기사 실기 시험 대비 ‘마스터 식물보호실무’ 신규강의 선보여
에듀피디, 식물보호(산업)기사 실기 시험 대비 ‘마스터 식물보호실무’ 신규강의 선보여
  • 김정민
  • 승인 2020.04.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0 식물보호기사 및 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터 식물보호실무 패키지’ 강좌를 신규 촬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식물보호(산업)기사의 실기시험은 ‘식물보호 실무의 피해 증상 조사 및 방제’ 내용을 ‘DVD검정’과 ‘작업형’으로 구분·시행되는 복합형 시험으로, 100점을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이다.
 
DVD검정 파트는 식물의 피해 사진 또는 유해생물의 사진을 보고 병원체, 해충, 잡초 등을 진단하는 시험으로, 출제 항목은 ‘병해, 곤충, 잡초 병원균, 농약’ 등이며 총 30문제가 출제되고 한 문제당 배점은 2점으로 총 배점은 60점이다.
 
작업형 시험의 경우 ‘현미경, 농약희석, 도말평판, 병반치상’ 4가지 파트의 실험 시연 형태로 진행되며 총 배점은 40점이다. 실습형 시험인 만큼 현미경 및 피펫, 클린벤치 등 실습도구의 사용법과 실험 순서 등을 충분히 익히고 시험에 임하는 것이 권장된다.
 
에듀피디 자격 수험관계자는 “식물보호(산업)기사 실기 시험은 DVD검정 파트의 비중이 커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기 때문에 학습 시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작업형 시험의 경우 실험 진행 순서와 기구 사용법을 수험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반복해서 시뮬레이션해 주고 실험 순번에 맞춰 정확하게 시연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강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에듀피디의 식물보호(산업)기사 실기 시험 대비 ‘마스터 식물보호실무 패키지’ 강좌는 한국농산물품질관리사협회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다년간 강의 경력과 다수의 농림 분야 학습 저서를 집필한 이영복 교수가 맡아 확실한 합격을 위한 수험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영복 교수의 ‘마스터 식물보호실무 패키지’ 강좌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DVD검정 파트의 경우 병해, 곤충, 잡초 병원균, 농약 4가지 항목별 출제 포인트와 사진상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특징들을 자료화하여 제시하여 주고 작업형의 경우 인터넷 강좌 만으로도 실험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실강의와 같은 생생한 현장감으로 실험 시연 과정과 기구 사용 시 주의할 점, 감점사항 등을 상세하게 알려줘 실습형 실기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에듀피디는 2020년 식물보호기사 및 식물보호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1차 필기+2차 실기시험 신규 강좌와 함께 선보인 '특가+합격보장' 프로모션이 수험생들 사이에서 시험 준비에 최적화된 수험 과정으로 호평받고 있다.
 
'특가+합격보장' 프로모션은 '이론+문풀 패키지 강좌'를 구매한 수강생에 한하여 기존 수강료에서 약 8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할인특가'와 함께 당해 시험에 불합격한 수강생에게 다음 회차 시험에 도전할 수 있도록 '30일 수강 기간 연장'을 무상으로 추가 제공하는 종합 수험 서비스이다.
 
이영복 교수의 식물보호(산업)기사 1차 필기+2차 실기시험 대비 신규강좌의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강의 및 '특가+합격보장' 프로모션 상세 혜택은 에듀피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