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세권 1지구, 약 2,700여세대 대규모 동시 공급된다
수원역세권 1지구, 약 2,700여세대 대규모 동시 공급된다
  • 김정민
  • 승인 2020.05.13 14: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수원역세권 개발지구 내 수원역 가온팰리스 5월 분양

[스마트경제] 역대 최저수준의 기준금리(0.75%) 시대가 열렸다. 이와 함께 정부가 부동산 규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어 아파트가 아닌 기타 부동산 시장이 반사효과를 얻고 있다. 

아파트와 비교해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대출도 수월해 투자자들이 진입하기가 좋다. 또한, 금리가 0.5% 추가 인하되면서 실질적으로 은행이자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어진 상황도 인기를 더하는 요인이다. 

업계 관계자는 “집값 안정화를 목적으로 정부가 15억원 이상 아파트에 주택구입용 주택담보대출을 금지하는 등 강력한 규제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어 반사효과를 얻은 수익형부동산이 각광을 받고 있다”며 “특히,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상품 구성과 건축법 적용으로 규제를 벗어날 수 있는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수원역세권1지구가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민 사이에 효자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교통 및 생활 인프라,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는 평이다. 

수원역세권1지구 핵심입지 골든블록에서 분양에 나선 ‘수원역 가온팰리스’도 화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소형평형으로 구성된 오피스텔로, KB부동산신탁이 5월 중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1~2인 가구가 빠르게 늘어난 상황을 감안해 소형 평형대로만 공간을 구성해 대형 면적과 비교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던 특화설계와 서비스도 갖췄다.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고, 답답할 수 있는 주방에 효율성을 더하기 위해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을 시공한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 주차장을 마련해 주차 편의도 우수하다. 호텔식 조식 뷔페 공간을 갖춘 것도 차별화된 특징 중 하나다. 

우수한 정주 여건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단지 가까이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의 로데오거리가 가깝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가까이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근거리에 축구장 14배에 달하는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위치해 있다. 

지하철 1호선, 분당선, KTX 수원역 3개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망도 우수하다. 오는 8월 개통이 예정된 수인선과 향후 진행될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까지 모두 개통될 경우, 총 6개 노선이 확보된다. 강남과 수도권 일원에 접근하기가 편리해진다. 수원역 환승센터 이용 시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에 빠르게 연결된다.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이다. 사업지 가까이 초대형 개발 호재가 예정된 상태다.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2020년 예정)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가 들어선다. 동시에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조성된다. 첨단 산업 발전을 이끌 공간으로,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업체가 유입될 전망이다. 

2만 5,000여 가구를 주거시설을 포함해 백화점과 마트 등의 상업시설,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갖춰진 '스마트폴리스'도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총 522만㎡ 규모)에 조성될 예정이다.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가 탄생된다.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은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에 오는 22일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천검단현대힐스테이트분양 2020-05-13 15:10:41
검단신도시 마전지구 현대힐스테이트 분양
901세대 중대형단지 아파트 / 평당 900만원대 파격가 공급
쿼트러플 프리미엄(역세권,학세권,공세권,숲세권)
25평,31평,34평 중소형 평형대 위주 아파트
계약금 3,000만원으로 입주시까지~
비'수'대(비규제'수도권'대단지) 지역 아파트 투자 0순위
청약통장 무관 / 선착순 동호 지정 / 전매 무제한 / 중도금 60% 무이자
다수의 교통호재 및 개발호재로 시세차익 최소 2억!!!
(인천지하철1호선,2호선연장/서울지하철 5호선연장/GTX-D노선 추진중)
분양문의 : 032-870-9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