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업종전환 창업 문의 줄이어
닭갈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업종전환 창업 문의 줄이어
  • 김정민
  • 승인 2020.05.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전국한국외식업중앙회가 발표한 외식업계 코로나19 영향 조사에 따르면 6차 조사에서 고객감소율이 34.1%를 기록했으며, 이는 5차 조사 결과였던 65.8%보다 상당부분 감소해 앞으로 점차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잦아든데다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외식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며, 최근 합리적인 소비행태 확산으로 무한리필 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어 국내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업계 매장 수 기준 1위인 프리미엄 숯불 닭갈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가 양과 질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요즘 뜨는 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업종전환 창업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불황에 강한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브랜드 중 전국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 수인 약 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 주목받으면서 최근에도 창업 문의가 활발히 이어져 울산 명촌점, 광주 용봉점, 정읍점 등 신규 매장이 연이어 오픈한 바 있으며, 종각점, 연신내점, 창원 팔용점 등 전국 각지에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유망 프렌차이즈 전문가들은 닭갈비 창업 브랜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가 불경기에도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비결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부르는 ‘퀄리티 높은 음식’과 ‘합리적인 가격’, 가맹점주의 워라밸을 실현하는 ‘낮은 운영 강도’와 ‘안정적인 수익성’을 꼽는다.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에서는 1인 14,500원의 가격에 소금구이, 간장구이, 고추장구이 등 3가지 맛의 닭갈비와 치킨 2종, 닭곰탕, 탄산음료, 셀프바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1인 5,000원 추가 시 생맥주와 소주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무한리필은 질이 낮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국내산 HACCP 인증 받은 1등급 농장직송 닭 계육 중에서도 가장 부드럽고 맛있는 허벅지살만을 사용하고, 신선도를 극대화하고자 매일 아침 식재료를 공수하고 있어 언제든 퀄리티 높은 닭갈비를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현대사회의 메가 소비 트렌드인 ‘가성비’와 더불어 ‘가심비’까지 사로잡으며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나가고 있다.

여기에 주방장 없는 가게를 표방해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초보자도 하루 1시간이면 오픈 준비를 끝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셀프 바 운영으로 홀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고 고임금의 주방 전문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에 대한 부담까지 없앴다. 이러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만의 시스템은 운영비를 절감하고 높은 수익을 얻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전국 매장 평균 순수익률은 35%를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측은 “이에 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로 폐업이 전무해 식당 창업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음식점 창업 초보자들의 신규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면서 20대창업, 30대창업 등 청년창업을 원하는 이들과 50대창업, 60대창업 등 시니어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저조한 매출로 고민하는 고깃집 창업, 치킨 창업 등 기존 자영업자들의 업종변경 창업 문의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에서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1차 고객인 가맹점주를 위해 초기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업체 측은 “인테리어 자율 시공으로 인테리어 비용절감을 할 수 있고 매월 선착순 5개 지점에 가맹비 대폭 할인을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 자금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1금융권과 연계한 최대 1억 원 무이자 대출로 0원 창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닭갈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에서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에서 퀄리티 높은 닭갈비를 1인 14,500원에 무제한 제공해, 남녀노소 폭넓은 연령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SBS '성공의 정석, 꾼', MBC '맛있을지도', TV조선 '한집살림'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무한리필 추천 창업 아이템으로 소개되면서 명실상부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로 자리 잡았다.”라며 “전국 매장 평균 순수익률 35%를 기록함과 동시에 폐업률 0%를 유지하고 있으니 신규 및 업종전환 창업 아이템으로 안정적인 유망 프랜차이즈를 찾는 분들은 닭갈비 체인점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와 함께 성공창업의 꿈을 이루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