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선횟집, 활어회 코스에 하모 샤브까지… 여수맛집한정식으로 등극
거북선횟집, 활어회 코스에 하모 샤브까지… 여수맛집한정식으로 등극
  • 김정민
  • 승인 2020.05.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여수 돌산에 위치한 여수맛집한정식 ‘거북선횟집’은 신선한 활어회와 넉넉하고 다채로운 코스요리, 다루기가 어려운 갯장어 하모 샤브 요리 등으로 인해 손꼽히는 식당이다.
 
힘이 있으면서도 고기의 질이 부드러운 갯장어를 선별하고 손질해 담백한 육수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하모 샤브샤브는 최근 하모철을 맞은 거북선횟집의 인기 메뉴다.
 
아울러 거북선횟집은 한정식에 회를 가미한 ‘회 한정식’으로도 유명하다. 일반 한정식처럼 에피타이저에 해당하는 전채요리는 물론 메인 메뉴 등으로 이루어진 푸짐하면서도 메뉴구성이 균형 있고 다양한 한정식의 특징을 본 따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선주직판횟집이기 때문에 직접 잡은 활어회에서부터 랍스터는 물론 하모샤브샤브로 메인이 구성된 하모샤브와 참돔회코스는 회 한정식 중의 별미 구성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낙지탕탕이, 소라, 해삼, 생선구이, 새우 등 다양한 고품질 해산물로 스끼다시(곁들이 안주)가 이루어져 있다.
 
때문에 여수 돌산에는 다양한 횟집들이 군집되어 있지만 거북선횟집의 경우 회 한정식이라는 특별한 시그니처 요리로 인해 여수 현지인은 물론 해산물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식당으로 알려지고 있다.
 
거북선횟집 관계자는 “하모철을 맞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시면서 활어회를 더한 회한정식을 통해 더욱 푸짐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는 경우가 많다”면서 “담백하고 고소한 하모의 맛과 신선한 풍미가 있는 활어회의 조합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두루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