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속 아이템 터치로 구매” … 현대百, ‘비디오 매거진’ 선봬
“동영상 속 아이템 터치로 구매” … 현대百, ‘비디오 매거진’ 선봬
  • 권희진
  • 승인 2020.05.2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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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스마트경제] 현대백화점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상품과 구매 정보를 동시에 담은 새로운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재미(FUN)와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상품 정보와 구매 기능을 함께 담은 동영상 콘텐츠인 ‘비디오매거진’을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비디오 매거진’은 시즌별 인기 상품을 선별해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되며, 고객들이 더현대닷컴에 들어가면 메인화면에 자동으로 재생된다. 기존 더현대닷컴 메인화면에는 ‘봄 트렌치코트 특집전’·‘향수 선물전’ 등 포스터나 사진 형태의 광고가 선보였었다.

특히, ‘비디오 매거진’은 영상 속 모델이 입고 있는 상품마다 태그(상품 이름 등 설명)를 표시해 고객이 태그를 터치하면 관심 상품으로 등록되며, 더현대닷컴의 해당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독창적인 스토리에 10~20여 개 상품을 한 번에 소개해준다. 1분 가량의 짧은 영상에 결혼식·집꾸미기·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테마에 맞춰 여러가지 상품을 보여주는 식이다.

현대백화점은 ‘신상품 룩북’을 콘셉트로 한 ‘비디오매거진’을 우선 선보인 뒤, 앞으로 매월 2~3개의 ‘비디오매거진’을 제작해 올 연말까지 총 20여 개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과 공식 어플리케이션 푸시(알림), 카카오톡 메시지 등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도 ‘비디오매거진’을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MWC 2019 상해’에서 관심 상품 등록, 구매 연결 등 동영상을 통해 고객들과 상호 작용이 가능한 ‘오토 트래킹’ 기술을 접하게 됐다”며 “이를 더현대닷컴에 접목해 고객들의 쇼핑 재미와 편의성을 제고하고, SNS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더현대닷컴의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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