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지역별 상세 날씨, 미세먼지, 단풍시기 총정리…태풍 위투 이동 경로 변경?
[내일날씨] 전국 지역별 상세 날씨, 미세먼지, 단풍시기 총정리…태풍 위투 이동 경로 변경?
  • 백종모
  • 승인 2018.10.3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31일 수요일) 날씨는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 사진=픽사베이
내일(31일 수요일) 날씨는 기온이 낮아,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 사진=픽사베이

 

[스마트경제] 내일(31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수 확률 0~30%로 우산을 챙길 필요는 적으나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오늘과 비슷한 기온을 보여,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겠다. 

미세먼지는 '좋음' 또는 '보통'일 것으로 보인다. 충남 서해안과 전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아침부터 낮 사이 빗방울 또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내일 제 26호 태풍 '위투'로 인한 영향은 없을 전망이다.

 

내일(31일 수요일) 오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내일(31일 수요일) 오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 내일(31일 수요일) 날씨…우산은 필요 없으나, 추위에 대한 대비 필요, 미세먼지 보통

29일 기상청(오전 5시 발표 기준)에 따르면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서해안과 전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아침부터 낮 사이 빗방울 또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3~7도 낮겠으며,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 제주도 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가 필요하다.

내일 전국 최저 기온은 -3~9℃, 최고 기온은 10~16℃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전망이다.

제 26호 태풍 위투는 30일 오전 3시 기준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을 유치한 채 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태풍 위투는 방향을 틀어 점차 동진할 전망으로, 4일 중국 홍콩 동쪽 약 300km 부근 해상까지 서서히 이동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다만 모레를 기점으로 태풍은 점차 세력이 약해질 전망이다. 

내일(31일 수요일) 미세먼지 / 사진=에어코리아
내일(31일 수요일) 미세먼지 / 사진=에어코리아

 

24일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내일 전국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하여 대부분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 인천, 경기 북부, 강원 영서, 강원 영동, 대전, 세종, 충남, 제주에서 '좋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남부, 충북, 광주, 전북, 전남,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은 '보통'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국내 규모 2.0 이상의 자연 지진과 발표 기준 이상의 국외에 지진은 발생하지 않았다. 

유명산 단풍 현황(단풍 시기)은 북한산,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월악산, 소백산, 계룡산, 속리산, 주왕산, 덕유산, 금오산, 팔공산, 지리산, 한란산이 이 단풍 절정을 맞이한 가운데 여행 시기가 적절하겠다. 내장산, 가야산, 가지산, 무등산, 조계산, 월출산, 두륜산은 첫 단풍을 맞이한 상태로 더 늦은 시기에도 단풍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일(31일 수요일) 오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내일(31일 수요일) 오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 내일(31일 수요일)  전국 상세 날씨 및 미세먼지, 강수 확률

내일 서울 날씨는 낮부터 개여 맑은 가운데, 최저기온 5℃ 최고기온 13℃으로 오늘보다 다소 따뜻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인천 날씨는 낮부터 개여 맑은 가운데, 최저기온 5℃ 최고기온 12℃으로 오늘보다 약간 따뜻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3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수원 날씨는 낮부터 개여 맑은 가운데, 최저기온 4℃ 최고기온 13℃으로 오늘보다 약간 따뜻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30%,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춘천 날씨는 낮부터 개여 맑은 가운데, 최저기온 0℃ 최고기온 13℃으로 오늘보다 약간 따뜻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강릉 날씨는 춘천 날씨는 종일 맑은 가운데, 최저기온 5℃ 최고기온 14℃으로 오늘보다 약간 따뜻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대전 날씨는 오후부터 개여 맑은 가운데,  최저기온 4℃ 최고기온 13℃으로 오늘보다 약간 따뜻할 것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대구 날씨는  오후부터 개여 맑은 가운데,  최저기온 4℃ 최고기온 13℃으로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전주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6℃ 최고기온 14℃으로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20%,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광주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7℃ 최고기온 14℃으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10~20%,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울산 날씨는 오후부터 개어 맑겠으며 최저기온 6℃ 최고기온 14℃으로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부산 날씨는 구름이 조금 낀 가운데 최저기온 8℃ 최고기온 16℃으로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제주 날씨는 구름이 조금 낀 가운데 최저기온 13℃ 최고기온 17℃으로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