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네트웍스, 가산디지털단지 양지사 부지 트윈타워 랜드마크 ‘가산어반워크’ 내달 분양 예정
디에스네트웍스, 가산디지털단지 양지사 부지 트윈타워 랜드마크 ‘가산어반워크’ 내달 분양 예정
  • 복현명
  • 승인 2020.10.2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간선도로, 신안산선 등 광역 접근성 완화
안양천 조망 가능한 트윈타워 구성으로 쾌적한 근무환경 제공
가산 어반워크 투시도. 사진=디에스네트웍스.
가산 어반워크 투시도. 사진=디에스네트웍스.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국내 대표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452-1 양지사 부지에 들어설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를 내달 분양한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는다.

‘가산 어반워크’는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의 지식산업센터로 I동은 업무시설 503실 총전용면적이 3만7286㎡이며 II동은 304실 총 2만4957㎡다. 이 밖에 근린생활시설 112실과 업무지원시설 162실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가산디지털단지역세권 내 희소한 신규분양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1, 7호선 환승노선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도보 5분거리의 역세권 내 입지해 있어 이로 인한 직장인들의 편리한 출퇴근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쾌적한 근무 여건으로근로자들의 직장·주거 근접을 고려하는 기업들의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주요 교통수단과 도로 교통망이 갖춰져 있어 주변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가산디지털단지역을 통한 대중교통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것은 물론 강남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이 사업지 인근에 있어 차량이동도 용이하다.

이 밖에도 2021년 개통 예정인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과 안산과 서울 도심을 잇는 신안산선(2024년 개통 예정)이 완공되면 사업지 주변 교통망은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가산디지털단지는 서울시에서 지식산업센터가 가장 집중된 곳으로 상업·업무용 부동산 전국 거래량의 49%를 차지할 만큼 지식산업센터의 중심축이라고도 볼 수 있다. 분양가 또한 최근 5년간 연평균 10% 이상 상승해오고 있어 국가 대표 산업단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눈여겨볼 점은 현재 가산디지털 1 ,2단지의 노후화가 오래 지속됐다는 점이다. 2010년 이전에 준공돼 10년 이상 노후화된 지식산업센터가 전체의 약 74%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나 새로운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이주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 등을 위한 산업집적 기반시설 세제 감면 혜택 또한 지식산업센터 분양에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은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가산 어반워크’는 안양천 조망이 가능한 트윈타워 구성으로 설계됐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으로 안양천은 디지털단지 근로자들의 쉼터로 기능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안양천을 쾌적하게 조망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중앙광장을 포함한 2개 동의 트윈 타워 특화 설계로 지어지는 ‘가산 어반워크’는 업무편의를 위한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 외에도 근로자들의 체력관리를 돕는 체력단련실과 샤워장, 라커룸을 제공하며 중앙광장에 휴게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가산 어반워크’ 분양 관계자는 “가산디지털단지역과 같은 많은 근로자가 이용하는 역사 주변에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경우가 많아 ‘가산 어반워크’는 가산디지털단지 역세권으로 들어서는 희소성 높은 신규 분양 상품으로 준공 후에도 이어질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59-23, 106호 에이스 비즈포레에 위치해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