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 ‘알루어 반포’ 23일 홍보관 개관
한국자산신탁, ‘알루어 반포’ 23일 홍보관 개관
  • 이동욱
  • 승인 2020.10.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 필요없는 대안 주거상품
‘알루어 반포’ 투시도. 사진=한국자산신탁 제공

[스마트경제] 반포 서래마을 인근에서 소형 고급주거상품이 첫선을 보인다.

한국자산신탁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 67-3외 1필지에 들어서는 ‘알루어 반포’ 의 홍보관을 이달 23일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지하 1층 ~ 지상 12층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30㎡ 16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33 ~ 39㎡ 28실 등으로 구성된다. 1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소형 고급주거시설로 계획됐으며, 대형아파트 비율이 높은 반포동에서 분양하는 상품으로 희소 가치가 높다. 시공사는 현대아산이다.     

‘알루어 반포’ 가 들어서는 반포동은 고급 주거시설이 밀집 조성된 데다, 향후 재건축사업에 따른 인프라 확충 등 가치 상승도 기대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실제로 반포동에는 아크로리버파크 · 래미안 퍼스티지 · 반포 자이 등 국내를 대표하는 고급 아파트가 다수 위치한다. 이들 단지 모두가 재건축을 통해 리딩단지로 거듭난 이력이 있는 가운데, 반포 3주구 · 신반포 15차 등 재건축 물망에 오른 단지가 많다. 이에 따라 신규 분양 단지들의 청약경쟁도 치열하다. 또한, 인근에 대형병원 및 법원 등이 위치해 고소득 계층 임차수요도 풍부한 만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임대인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특히 ‘알루어 반포’ 는 강남 대표 부촌 중 하나인 서래마을 인근에 들어선다. 유명 연예인을 비롯, 고위 공직자와 기업가 등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서래마을 일대는 여가 · 문화시설이 풍부하고 주거편의성도 빼어나다.

단지 건너편에 위치한 반포천을 따라 허밍웨이길 · 피천득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매년 프랑스 전통장터가 열리는 파리15구공원을 비롯, 신반포공원 · 몽마르뜨공원 · 서리풀공원 · 반포한강공원 · 서래섬 · 세빛섬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서래마을 카페거리 · 예술의전당 · 국립국악원 · 서초 아이스링크장 · 반포 종합운동장 · 신세계백화점 등도 가까워, 폭넓은 여가 · 문화활동 및 쇼핑까지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앞 사평대로를 통해 신논현역을 비롯한 강남 주요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고, 동작대교 및 반포대교 · 잠수교를 이용한 강북 이동도 용이하다. 올림픽대로를 따라 잠실 · 여의도 · 마곡 등지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지근거리에 잠원IC · 반포IC가 위치해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서래마을 입구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3 · 7 · 9호선이 지나는 고속버스터미널역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서울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과 센트럴시티터미널을 통한 광역 이동도 쉽다.

내 · 외부 설계도 돋보인다. 이색적인 외관을 바탕으로 시인성을 높였으며, 단지 전면의 신반포공원 및 반포천 조망 (일부 가구) 이 가능하다. 생활공간은 이탈리아산 고급 마감재와 주방가구로 꾸며진다.

분양 관계자는 “반포동은 주거선호도가 높은 전통적인 부촌으로, 신규 분양 선점경쟁이 치열한 지역” 이라며, “ ‘알루어 반포’ 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데다, 청약통장이 필요없는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성하고 수요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

홍보관은 서초구 방배동 796-10에 위치한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