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범어 마크써밋’ 13일 홍보관 개관
대구 ‘범어 마크써밋’ 13일 홍보관 개관
  • 이동욱
  • 승인 2020.11.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생활인프라 강점
‘범어 마크써밋’ 투시도. 사진=범어마크써밋지역주택조합 제공
‘범어 마크써밋’ 투시도. 사진=범어마크써밋지역주택조합 제공

[스마트경제] 범어마크써밋지역주택조합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22-11 일원에 조성하는 ‘범어 마크써밋’ 의 홍보관을 이달 13일 개관하고 조합원 모집을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시공예정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며 업무대행사는 석정도시개발과 석정마크써밋이다.

‘범어 마크써밋’ 은 지하 5층 ~ 지상 최고 45층, 총 8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 74 ~ 84㎡ 807가구 7개동이며, 오피스텔은 전용 50 ~ 63㎡ 160실 1개동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성구는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대구의 강남’ 이라고 불리는 지역이다. 서울 강남 대치동과 비견될 정도의 명문 학군이 형성돼 있고, 대구고등법원을 비롯해 대구고등검찰청 ∙ 대구은행 본점 ∙ 주요 증권사 등이 자리해, 대구의 중심지로 손꼽힌다. 

‘범어 마크써밋’ 은 수성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우선,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동천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청구중 ∙ 청구고 등도 도보 10분 내외로 도달 가능하다. 또한, 신천초 ∙ 동도초 ∙ 범어초 ∙ 대구동중 ∙ 대구중앙고 ∙ 대구여고 ∙ 대구과학고 ∙ 경신고 등 명문 학군도 가깝다. 이밖에도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 들어서있는 각종 학원가 이용이 쉽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 또한 강점이다.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반경 500m 내 위치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다. 아울러, 차량 7분 거리에는 KTX ∙ SRT ∙ 대구 지하철 3호선이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인 동대구역이 위치해 있어, 지역 내 이동은 물론 전국 주요도시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향후 대구도시철도 3호선 혁신도시 연장선을 비롯, 대구 – 광주선 달빛 내륙철도 ∙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성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범어 마크써밋’ 은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단지다. 인근 MBC네거리 등을 통해 검단일반산업단지까지 약 2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대구 제3일반산업단지를 비롯, 서대구 일반산업단지 ∙ 성서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 역시 차량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현대아울렛 ∙ 이마트 등이 가깝고, 수성구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범어 로데오타운이 지근거리에 있다. 수성구청을 비롯해 행정복지센터 ∙ 소방서 ∙ 세무서 ∙ 우체국 ∙ 대구지방법원 등의 이용이 쉽고, 병원 ∙ 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야시골공원 ∙ 범어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도 가능할 전망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수성구 대흥동 일원 97만 여 ㎡ 부지에 의료 ∙ IT ∙ 소프트웨어 등 지식 기반 산업 유치를 목적으로 조성되는 수성의료지구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조성 시, 산업 기능과 문화 ∙ 상업 ∙ 주거 등 다양한 도시 기능의 시너지는 물론, 지역의료 관광 산업 활성화 ∙ 차세대 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조성 ∙ 서비스산업 확대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반려동물 테마파크 ∙ 위락시설 ∙ 미술관 ∙ 공공시설 등이 들어서는 대구대공원 조성사업도 오는 2024년 완료된다.

내 ∙ 외부 설계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탁 트인 도심 뷰를 누릴 수 있는 최고 45층 높이의 건축 계획도 기대되는 요소다. 가구 내부는 발코니 확장형 (무상) 으로 설계되며, 펜트리 및 드레스룸이 전 가구에 제공된다.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 ∙ 실내골프연습장 ∙ 어린이집 ∙ 작은도서관 ∙ 시니어룸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광장이 단지 중심부에 위치하며, 잔디마당 ∙ 계절초화원 ∙ 건강쉼터 ∙ 티하우스 등 휴게공간도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홍보관은 대구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19에 마련된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