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레드, 디지털 팬사인회로 ‘웹어워드 코리아’ 프로모션 이노베이션대상 수상
쌤소나이트 레드, 디지털 팬사인회로 ‘웹어워드 코리아’ 프로모션 이노베이션대상 수상
  • 양세정
  • 승인 2018.12.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쌤소나이트 레드가 디지털 팬사인회로 웹어워드 코리아 프로모션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쌤소나이트 레드
쌤소나이트 레드가 디지털 팬사인회로 웹어워드 코리아 프로모션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쌤소나이트 레드

[스마트경제] 쌤소나이트 레드(Samsonite RED)가 ‘2018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Carry On 양세종 디지털 사인회’ 활동으로 프로모션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3000명의 전문가들이 한 해 동안 새로 만들어지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올해는 총 87개 분야에 걸쳐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했으며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수상작들을 선정했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Carry On 양세종 디지털 사인회’의 유니크한 콘텐츠와 비주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라는 한계에도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오프라인 사인회처럼 참여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구성했다. 그 결과 약 5주간 이벤트 참가자가 4만명, 페이스북 뷰가 71만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받았으며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쌤소나이트 온라인몰 방문율 또한 160% 증가할 정도의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정재희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해당 웹사이트는 2035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바쁜 삶을 살아가는 그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캐리 온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며 “2035 여성들의 주요 소비 플랫폼인 온라인 채널을 통해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고심한 끝에 탄생한 프로모션이 웹어워드에서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