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SRT철도역사에 전화출입명부 서비스 도입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SRT철도역사에 전화출입명부 서비스 도입
  • 복현명
  • 승인 2020.11.27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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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통으로 간편하게 역사 출입인증…코로나19 역학조사 방법 강화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SRT 역사 이용객의 출입인증 편의 향상을 위해 27일부터 전화출입명부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SR.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SRT 역사 이용객의 출입인증 편의 향상을 위해 27일부터 전화출입명부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SR.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SRT 역사 이용객의 출입인증 편의 향상을 위해 27일부터 전화출입명부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화출입명부 서비스’는 수서·동탄·지제역 매표창구를 방문하는 고객이 휴대전화로 각 역별 지정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번호와 시간이 기록돼 정확한 코로나19 역학조사가 가능한 서비스다.

특히 어플 설치 등 복잡한 과정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소요시간이 단축되고 스마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등 ‘전자출입명부(QR코드)’ 사용이 어려운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장된 데이터는 감염병 관리법에 따라 역학 조사 시 확진자 추적용으로만 사용되며 기존 전자출입명부, 수기명부와 동일하게 4주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전화출입명부 서비스 도입을 통해 SRT역사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쉽고 빠른 출입인증 절차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편의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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