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건조주의보 발령…오일 품은 보습템으로 ‘월동 준비’ 시작
겨울철 피부 건조주의보 발령…오일 품은 보습템으로 ‘월동 준비’ 시작
  • 정희채
  • 승인 2020.12.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고 건조한 대기와 실내 난방기 사용에 피부 건조로 인한 문제 나타나
월동 기간 피부 건강 지키기 위해 특별한 보습 관리 필요
피부 보호막 형성해 수분 증발 막아주는 오일 성분 활용이 핵심
궁중비책 ‘카밍 테라피 오일’. 사진=궁중비책
궁중비책 ‘카밍 테라피 오일’. 사진=궁중비책

 

[스마트경제]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전국 곳곳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지고 있다. 춥고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 건강에도 비상이 걸렸다. 차고 건조한 대기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이다. 여기에 추위를 피하고자 사용하는 실내 난방기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이 되고 있다.

이처럼 피부가 수분을 잃고 건조해지면 홍조, 가려움증 등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겨울을 나는 동안에는 무엇보다 보습 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도와주는 오일성분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99.8% 자연 유래 오일 성분으로 피부 보습 및 진정시켜주는 궁중비책 ‘카밍 테라피 오일’
겨울철에는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가려움, 붉어짐 등 다양한 고민이 생기기 쉽다. 이때 진정 효과를 더한 오일 제품을 사용하면 보습 관리가 가능한 동시에 피부 고민까지 덜어줄 수 있다.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카밍 테라피 오일’은 피부에 매끄러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99.8% 자연 유래 오일이다. 살구 씨, 유차나무 씨, 해바라기 씨에서 추출한 피부 친화적 오일 성분이 48시간 동안 피부의 촉촉함을 지속시킨다. 여기에 강화 약쑥을 비롯한 5가지 식물 유래 진정 성분이 피부 건조로 인한 고민을 진정시켜준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스킨 케어 혹은 샤워 후 바디 케어 단계에서 로션과 크림에 고루 섞어 발라주면 훨씬 뛰어난 보습력을 경험할 수 있다.

궁중비책 관계자는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에는 피부가 쉽게 수분을 잃기 때문에 보습 관리에 철저해야 한다””며, ““보습 효과가 뛰어난 오일 제품을 활용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씌우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5가지 오일 성분으로 보습 효과 강화한 CNP ‘프로폴리스 앰플 오일 인 크림’
크림은 겨울철 사용하는 대표적인 보습 관리 제품이다. 이 또한 오일 성분으로 보습 효과를 강화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데 더욱 도움이 된다.

CNP의 ‘프로폴리스 앰플 오일 인 크림’은 영양보습 오일을 비롯한 보습 강화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마카다미아씨오일, 아르간오일, 쉐어버터 등 5가지 오일이 피부에 깊은 보습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그뿐만 아니라, 프로폴리스 성분의 탁월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의 탄력을 강화하고, 피부 지질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지켜준다.

◇선인장 시드 오일의 보습감을 더한 헉슬리 ‘오일에센스 에센스 라이크 오일 라이크’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날씨에는 에센스 또한 오일 성분을 더해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좋다.

헉슬리의 ‘오일에센스 에센스 라이크 오일 라이크’는 에센스의 영양감에 오일의 보습감을 더한 제품이다.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해 고급스러운 보습감을 선사하며, 마테잎 추출물, 아사이베리 추출물 등 항산화와 면역력 강화 성분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과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오일과 에센스가 최적의 배합을 이룬 부드러운 오일 에센스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무겁지 않고 산뜻하다.

◇천연 아보카도 오일로 2중 보습막 형성하는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겨울철 피부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기 좋은 미스트도 오일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뿌린 직후 수분 증발까지 막아주어 보습 관리에 유용하다.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은 오일과 수분 2중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진정 및 보습 관리를 돕는 미스트다. 천연 아보카도 오일과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 연꽃 추출물의 황금 비율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준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간편하고 산뜻한 수분 공급이 가능하며, 세럼층과 오일층이 결합돼 수분증발 현상 없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