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콘텐츠 품질인증 교과목 온라인 과제 전시회 실시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콘텐츠 품질인증 교과목 온라인 과제 전시회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12.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가 패션학과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에서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의 패션테마맵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가 패션학과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에서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의 패션테마맵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가 패션학과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에서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의 패션테마맵을 전시하고 있다.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은 2019년 한국U러닝연합회 콘텐츠 품질인증 AA를 획득한 교과목으로 대내외에서 수업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교과목이다.

이 교과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해 디자인 컨셉, 이미지맵, 스타일맵, 컬러맵, 텍스타일 디자인, 도식화,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지시서를 직접 작업 후 독창적인 디지털 패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수업이다. 무엇보다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체계적 훈련을 통해 디자인 방법의 구현을 실현하고 패션현장실무에서의 활용도와 업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김은경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패션계에도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한 패션경험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온라인 패션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디지털패션표현기법 뿐 아니라 패션일러스트레이션, 패션쏘잉, 패션CAD, 패션드레이핑 교과목 등도 랜선전시회를 진행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지난 2001년에 개교한 고등교육법에 의한 사이버대학으로 전 교과목 100% 스마트폰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리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대 졸업생 규모(3만7000명)의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자랑하며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입학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뿐 아니라 국가자격증 취득,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내달 12일까지 패션학과 포함 30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