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도 카톡으로 간편하게… 모바일 서비스 ‘메디링스’
건강검진도 카톡으로 간편하게… 모바일 서비스 ‘메디링스’
  • 김진환
  • 승인 2018.12.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링스 예시 화면.
메디링스 예시 화면.

[스마트경제 건강검진 시 필수적인 문진표나 결과지를 모바일로 주고받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피어나인’은 카카오톡을 통해 건강검진 시 진행하는 문진표와 검진결과 등 제반 정보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메디링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건강검진 이용자는 기존에 종이문서로 제출하던 문진표를 사전에 모바일로 간단히 전송해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검진 후 결과 데이터는 피어나인에서 개발한 의료정보 블록체인 플랫폼 ‘피어엑스(Peer X)’를 통해 안전하게 전달돼, 검진 이용자는 카카오톡이나 의료기관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결과를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필요하면 동의 후 재발급 요청도 가능하다.

수검자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고 검진센터는 본 서비스 도입을 통해 종이문서 관리 등에 들었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 받는 검진결과지는 PDF형태로 저장돼 수검자가 타 기관 전송 등에 직접 활용할 수도 있다.

현재 메디링스 서비스는 서울 등 주요 검진센터에서 지난 10월부터 시범 운영을 거친 결과 두 달간 약 1000여명의 누적사용자를 확보했다. 성공적인 시범운영에 따라 이후 종합검진센터, 병원 등으로도 보급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