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종예, 학생의 가능성과 열정에 중점 두는 실용적인 예술학교로 ‘우뚝’
서종예, 학생의 가능성과 열정에 중점 두는 실용적인 예술학교로 ‘우뚝’
  • 복현명
  • 승인 2021.01.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타워 본관 전경. 사진=서종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타워 본관 전경. 사진=서종예.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2020년을 휩쓴 코로나19로 인해 최초로 수능시험이 연기되는 등 2021년도 대학입시는 큰 어려움 속에서도 수시모집이 마감되고 2월 7일 정시모집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눈치작전을 펼치며 전략을 짜고 있는 입시생들 사이에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SAC)의 신입학 전형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장’과 ‘실습’을 바탕으로 경험을 쌓은 ‘실무형 인재’ 양성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도심 속 예술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종예는 내신과 수능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과 실기 위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어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다. 

서종예는 ▲공연연기모델영상(공연제작콘텐츠, 연기, 모델, 방송영화제작, 방송구성작가예능, 방송MC쇼호스트) ▲패션(패션디자인,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마케팅) ▲뷰티(메이크업, 헤어디자인, 피부미용, 네일아트), 디자인(시각디자인, 웹툰애니메이션, 무대영화미술) ▲무용(현대무용, 한국무용, 실용무용, 방송댄스코레오, 스트릿댄스) ▲실용음악(보컬, K POP, 기악, 작편곡, 트로트, 힙합, 싱어송라이터, CCM, 사운드 엔지니어, 영상음악, 디제잉프로듀서) ▲애완동물(애견훈련, 애견미용, 특수동물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등 7계의 주요 계열과 수십개의 다양한 전공들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전공에 맞는 커리큘럼과 현장 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이 재차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특히 실용적인 예술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는 학교답게 강남구청, 강남문화재단, 강남경찰서, 강남소방서 등 강남 내 주요기관들과 함께 크고 작은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삼성동 코엑스 앞이라는 지리적 장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많은 현장 경험을 일깨워주고 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실용적인 예술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는 학교답게 강남구청, 강남문화재단, 강남경찰서, 강남소방서 등 강남 내 주요기관들과 함께 크고 작은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삼성동 코엑스 앞이라는 지리적 장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많은 현장 경험을 일깨워주고 있다. 사진=서종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실용적인 예술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는 학교답게 강남구청, 강남문화재단, 강남경찰서, 강남소방서 등 강남 내 주요기관들과 함께 크고 작은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삼성동 코엑스 앞이라는 지리적 장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많은 현장 경험을 일깨워주고 있다. 사진=서종예.

예술학교 특성상 학생들이 많은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장소적인 지원이 무척 중요한 상황에서 서종예는 3개의 극장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의 정기공연, 졸업공연, 다양한 행사들을 학교에서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350석 규모의 전동객석을 보유하고 있는 중극장 SAC 아트홀과 200석 규모의 SAC 아리랑홀, 150석 규모의 SAC 갤럭시홀 등 서종예 자체 극장들은 그동안 수 많은 학생들의 공연이 진행돼 왔으며 예술학교로서의 정체성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시설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SAC 실내훈련관, SAC 애견미용실습실, SAC 특수동물관 등 반려동물 분야 전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시설들과 SAC 패션실습실, 녹음실, 영상실습실, 영상제작실, 미용실습실 등 각 전공 별로 다양한 실습이 가능한 강의실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의 SAC 아트홀 내부 전경. 사진=서종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의 SAC 아트홀 내부 전경. 사진=서종예.

서종예는 최고의 시설들 뿐만 아니라 각 분야 전문가 교수들이 강의하기로도 유명한 곳이다. 

영화 ‘완벽한 타인’, ‘역린’,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 ‘다모’ 등의 연출가 이재규 감독, 가수 핑클, 젝스키스, 동방신기 등의 스타일링을 담당한 정보윤 스타일리스트, SBS 미운우리새끼, TV조선 미스트롯, 연애의 맛 등의 방송스타일리스트 박선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여받은 강대영 분장사, (사)한국메이크업직업전문가교류협회장 안미려 회장, 가수 세븐틴, 슈퍼주니어 KRY 등의 헤어스타일리스트 다호 헤어디자이너, 가수 싹쓰리, 신화, 동방신기 등의 댄서·안무가로 활약한 나나스쿨 단장 정진석 안무가, 가수 아이유, 인피니트, 더 보이즈 등의 댄서·안무가로 활약한 이재연 안무가,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해설위원·육군홍보대사 박재민(Snipa), 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 이찬종 훈련사, 세계애견연맹(FCI) 국제어질리티 심사위원 이승현 훈련사, 채널A 서민갑부에서 애견미용 갑부로 출연한 최덕황 애견미용사, 한국애견협회(KKC) 애견미용 심사위원이자 푸들클럽 기술고문을 맡고 있는 김남진 원장 등 전문가로 유명한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열정적인 강의를 선사하고 있다. 

이렇게 최고의 환경과 시설 속에서 교육받은 서종예의 학생들은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거창전국대한연극제, H스타페스티벌(현대차그룹대학연극뮤지컬페스티벌), 대구국제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DIMF) 등 권위 높은 대회에서 4관왕, 뷰티엑스포, 피부기능경기대회 등에서도 다수의 상을 수상했고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대상, 소상공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진대회 5관왕, KKF 어질리티 대회, 관세청 배 탐지견 경진대회 등에서도 엄청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의 지원 속에서 학생들의 재능이 꽃을 피우고 있다. 

정보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패션예술계열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서종예.
정보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패션예술계열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서종예.

더불어 이러한 학교의 노력과 학생들의 재능이 더해져 최고의 예술분야 스타들을 배출해내고 있다. 

배우 박해진(드라마 꼰대인턴, 포레스트, 나쁜녀석들 등), 이준기(드라마 악의 꽃, 무법변호사, 크리미널 마인드 등), 나나(애프터스쿨 / 드라마 출사표, 저스티스, 킬잇 등), 민도희(드라마 응답하라 1994, 인서울 등), 신고은(드라마 나쁜사랑, 강남스캔들, 황후의 품격 등), 한대규(가수 디셈버DK), 의진(그룹 유앤비, 빅플로 멤버), 채종협(드라마 스토브리그 등), 강요한(CHARMS 대표 디자이너), 최유진(걸그룹 CLC 멤버), 이재율(KBS 공채개그맨, EBS 보니하니 등), 주민정(코리안 갓탤런트 우승), 여연희(도전수퍼모델코리아3) 등 많은 스타들이 서종예에서 가르침을 받았으며, 현재도 많은 학생들이 예술분야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있다. 

김태형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이사는 “예술가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흔들리지 않는 신념과 포기할 줄 모르는 끈기, 그리고 모든 것을 불태울 수 있는 열정”이라며 “내신과 수능도 중요하지만 예술가에게 더욱 중요한 것은 열정이므로 열정이 가득한 학생들이라면 서종예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꼭 꽃피울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최고의 예술가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서종예에서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