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제휴 금융기관 29개 돌파…"고객 선택권 ↑"
핀다, 제휴 금융기관 29개 돌파…"고객 선택권 ↑"
  • 복현명
  • 승인 2021.02.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 중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가 비교대출 서비스를 제휴한 금융기관이 29개를 돌파했다. 사진=핀다.
대출 중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가 비교대출 서비스를 제휴한 금융기관이 29개를 돌파했다. 사진=핀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대출 중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가 비교대출 서비스를 제휴한 금융기관이 29개를 돌파했다. 이에 다양한 스펙트럼의 대출상품을 고객 개인의 컨디션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핀다는 비대면 대출 중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대출확정조건을 1분 내 조회해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한 ‘비교대출서비스’와 이자 납기일 알림 서비스 등 대출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나의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애큐온저축은행, OK저축은행을 추가로 입점시키며 총 29개 금융사의 대출확정조건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핀다와 공식적으로 제휴한 저축은행은 19곳에 이른다. 이는 대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타기업의 제휴기관 수보다 월등히 많은 수치다. 핀다는 한국씨티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등 1금융권 대출상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저축은행을 최대한 많이 제휴해 개인의 각 상황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자 한다.

핀다는 고객의 다양한 상품 선택권을 확보함과 동시에 우대금리 혜택까지 제공한다. 실제 핀다를 통해 저축은행대출을 받은 고객의 평균 대출금리는 지난 5개월 연속 낮아지고 있다. 2020년 ▲10월 15.1% ▲11월 14.7% ▲12월 14.4% ▲1월 14.4%에 이어 이달 현재까지의 평균 대출금리는 14.3%로 집계됐다. 지난 1월 저축은행 전체 평균 대출금리 16.37%에 비해 2%포인트 더 낮은 수치다. 

박홍민 핀다 대표는 “1금융권과 저축은행 등 2금융권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다양한 대출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해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라며 “여기에 핀다를 통해 대출을 받을 경우 최대 2.5%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은 혜택을 계속해서 설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핀다에서는 2월 한정기간 동안 한국투자저축은행의 대출상품에 0.5% 우대금리를 무조건 적용하는 고객혜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핀다를 통해 대출을 받을 경우 9개의 금융기관에서 최대 2.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