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신규 모델로 '유재석‘씨 선정...'신뢰' 이미지 굳히기 박차
케이카, 신규 모델로 '유재석‘씨 선정...'신뢰' 이미지 굳히기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1.03.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새 모델로 유재석씨 낙점, 브랜드 마케팅 활동 본격 시작
새 광고 ‘국카대표 캠페인’ 총 3편 공개, 1일부터 TV와 디지털 플랫폼에 송출
구매 후 3일 내 위약금 없이 환불 가능한 ‘3일 책임 환불제’ 특장점 강조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신규 브랜드 모델로 유재석씨를 선정하고 광고 캠페인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사진=케이카.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신규 브랜드 모델로 유재석씨를 선정하고 광고 캠페인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사진=케이카.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신규 브랜드 모델로 유재석씨를 선정하고 광고 캠페인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케이카는 유재석씨가 지닌 높은 신뢰감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오랜 기간 예능인으로서 대중에게 사랑 받는 모습이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 유 씨를 브랜드의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 앞으로 유재석씨가 지닌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유재석씨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공개한 ‘국카대표 캠페인’은 TV 광고 1편과 디지털 광고 2편 등 총 3편이다. 구매 후 3일간 충분히 타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한 ‘3일 책임 환불제’의 장점을 담고 있다.

TV 광고 편에서 유재석씨는 ‘TV, 세탁기, 장난감, 먹는 것도 다 환불이 되는데 중고차는?’이라고 운을 뗀 뒤 ‘케이카는 됩니다’ 등의 메시지를 통해 케이카만의 책임 환불제 서비스 장점을 유쾌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디지털 광고 ‘단순변심 편’에서는 ‘중고차 환불해주는’, ‘타본 차도 환불해주는’, ‘마음에 안 들어도 환불해주는’ 거기가 어디냐고 물으며 ‘케이카’라는 답을 제시한다. ‘위약금 제로 편’에서는 중고차 구매 후 환불 위약금을 걱정하는 고객의 나래이션에 ‘케이카는 환불 위약금이 제로(0)’라며 안심시키는 모습을 보여준다.

한편 올해로 데뷔 30주년을 맞는 유재석씨는 ‘놀면 뭐하니?’, ‘유 퀴즈 온 더 블럭’, ‘런닝맨’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케이카가 지난 2018년 실시한 ‘중고차 브랜드와 어울리는 홍보 모델’ 설문조사에서 남성 모델 부문 1위로 꼽히기도 했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는 “유재석은 바르고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대체 불가한 스타로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2021년 유재석씨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케이카만의 장점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 Car(케이카)는 2018년 한앤컴퍼니 인수 후 같은 해 10월 새로운 이름으로 출범한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으로 2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진단과 매입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직영중고차를 판매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3D 라이브 뷰’를 비롯해 온라인으로 내 차를 손쉽게 사고 팔 수 있는 ‘홈서비스’,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어디에서 사든 3일간 충분히 운행 후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3일 책임 환불제’ 등 혁신적인 중고차 구매 환경을 제시했다. 최근 24시간 온라인으로 현금, 카드, ‘K Car 할부’ 등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하는 ‘맞춤형 즉시결제 시스템’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