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창립 50주년 기념 골드스타와 콜라보 ‘금성맥주’ 출시
GS25, 창립 50주년 기념 골드스타와 콜라보 ‘금성맥주’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1.03.09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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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GS25는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금성맥주’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GS25은 18년 수제맥주 랜드마크 시리즈 1탄 ‘광화문에일’을 선보인 이후, 2년 10개월만에 랜드마크 시리즈 5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 ‘광화문에일’을 처음 선보인 2018년 맥주 대캔 기준으로 수제맥주 구성비가 2.1% 수준이었으나, 지난해에는 11.2%로 약 5배 이상 성장을 보이고 있다.

GS25에서 선보인 랜드마크 시리즈는 ‘광화문에일’, ‘제주백록담에일’, ‘경복궁에일’, ‘성산일출봉에일’, ‘남산에일’ 5종으로,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명칭 관련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수제맥주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서 지속적인 판매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GS리테일은 2021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종 브랜드 및 기업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금성맥주’는 그 첫번째 시리즈로 디자인적인 요소는 복고를 기본 콘셉트로, 색다른 맛과 품질은 최근 유행하는 에일 스타일의 새로움을 결합했다.

뉴트로 스타일 ‘금성맥주’는 캔 디자인에 추억의 ‘골드스타’ 로고를 사용하며, 골드(황금) 테마를 맛과 디자인에 적극 반영했다. 맥주 타입은 깊은 맛의 페일에일과 청량감이 있는 라거의 중간 스타일 골든에일로 선보인다. 황금빛 맥아와 풍부한 열대과일 향의 홉에 산뜻한 제주산 황금향이 조화를 이루어 진하면서도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는 “GS25는 수준 높은 수제맥주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수제맥주 대표 맛집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2021년 GS리테일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금성맥주를 통해 고객들이 추억을 떠올리며 색다른 재미로 코로나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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