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친환경 캠페인 ‘리프레시(RE:FRESH)’ 시즌2 펼쳐…수익금, 식수지원사업 후원
SK매직, 친환경 캠페인 ‘리프레시(RE:FRESH)’ 시즌2 펼쳐…수익금, 식수지원사업 후원
  • 정희채
  • 승인 2021.03.18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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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물의 날 맞아 아프리카 식수지원 위해 친환경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 시즌2 펼쳐
리퍼브 제품, 오는 4월 30일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판매
굿네이버스 ‘굿워터 프로젝트’ 참여…렌탈 계약 건당 3만원 식수위생지원사업 후원금으로 기부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 적용 등…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설 것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스마트경제] SK매직이 지난해 8월 선보인 리퍼브 제품 판매 수익을 기부하는 친환경 캠페인 ‘리프레시 (RE:FRESH) 캠페인’을 마무리하고,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아프리카 지역 식수지원사업 후원을 위한 신규 캠페인을 오는 4월 30일까지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리퍼브 제품(Refurbished Product)은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이나 전시 제품을 분해, 세척, 부품 교환, 제품 테스트 등 철저한 재생산 과정을 거쳐 재판매하는 제품으로 SK매직은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리퍼브 제품 기획전을 마련하고 판매수익을 환경단체에 기부해 왔다.

이번 캠페인에 SK매직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굿워터 프로젝트’에 참여해 아프리카 지역 아동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리퍼브 제품 렌탈 계약 시, 1건 당 수익금 3만원은 굿네이버스의 식수위생지원사업 후원금으로 전달된다.

이번 캠페인은 SK매직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진행되며, 올인원 직수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등 주요 제품을 월 렌탈료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전문적인 렌탈 방문관리서비스인 ‘안심OK’서비스도 정상 제품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사회적 비용 절감과 더불어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리퍼브 제품을 활용한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플라스틱으로 발생되는 환경오염과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정수기 직수관을 스테인리스 재질로 전면 교체하는 등 친환경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에는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 청정기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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