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스포츠 유망주 장학금 전달식 개최
KB금융그룹, 스포츠 유망주 장학금 전달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03.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무대에 거침없이 도전하는 육상·수영 등 유망주 5명에 대한 후원과 장학금 전달
윤종규(가운데) KB금융그룹 회장이 스포츠 유망주들과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가운데) KB금융그룹 회장이 스포츠 유망주들과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금융그룹이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KB금융 스포츠 유망주 장학금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훈련에 매진하며 국가대표 선발과 올림픽 메달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스포츠 유망주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수영의 황선우(18세·남), 육상의 비웨사(18세·남), 박원진(18세·남), 최명진(13세·남), 배윤진(13세·여) 학생 등 5명의 선수들에게 훈련 지원을 위한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비웨사, 박원진 두 선수 모두 100m 한국 기록(10.07초)을 넘어 9초대 진입이라는 대한민국 육상계의 새로운 역사를 쓸 유망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명진 선수와 배윤진 선수도 2020년 전국육상대회에서 각각 남녀 초등부 기록을 신기록을 달성한 꿈나무들이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스포츠의 기본인 육상과 수영에서 주목할 만한 유망주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특히 육상 유망주들이 성장해 올림픽 같은 큰 대회의 결승무대에서 당당하게 이름이 불리워 지길 함께 꿈꾸고 소망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