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임직원 ‘물품 기증 캠페인’ 전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임직원 ‘물품 기증 캠페인’ 전개
  • 권희진
  • 승인 2021.03.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사진제공=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스마트경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와 함께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더욱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근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지난 8일부터 약 3주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책, 의류, 잡화, 소형가전 등의 다양한 물품들을 기부했다. 수거된 제품들은 상품화 과정을 거친 다음 굿윌스토어 강남세움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의 안정적인 고용과 생활을 위한 지원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이 온라인으로 기증을 접수한 후 회사 내 지정된 보관함에 물품을 두면 수거하는 방식이다. 또한 홈픽업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물품 기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임직원 참여도를 높였다.

박지혜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 중 단순히 물질적 도움만이 아닌 이들에게 근로를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활동이라 생각되어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함께 나눔에 동참하여 나눔과 봉사에 의미를 되새기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