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대한하키협회 공식 후원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 대한하키협회 공식 후원 계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4.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4년간 대한민국 필드하키 국가대표팀 후원
스키·탁구·배구·클라이밍에 이어 하키 종목 후원, 지속적인 비인기 종목 지원 확대
조용병(오른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이상현 대한하키협회 회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조용병(오른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이상현 대한하키협회 회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6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이상현 대한하키협회 회장, 대한민국 하키대표팀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하키협회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은 1988년 서울올림픽 여자 은메달,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여자 은메달, 2000년 시드니올림픽 남자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무대에서 꾸준한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 스포츠 경쟁력을 보여준 효자종목이다.

신한금융은 본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의 메인 후원사로서 향후 4년간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이 출전하는 국내 대회,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 하키의 기량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하키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5년 대한스키협회 후원 협약을 시작으로 대한탁구협회, 대한민국배구협회, 대한산악연맹 4개 종목 국가대표팀을 후원해 왔으며 이번 대한민국하키협회 후원 협약을 더해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