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아이폰도 교통카드 된다…‘티머니 스티커카드’ 2종 출시
티머니, 아이폰도 교통카드 된다…‘티머니 스티커카드’ 2종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1.04.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전자금융기업 (주)티머니가 클라우드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TmoneyPay)’ 서비스 개선을 통해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의 교통카드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티머니는 새로운 디자인의 ‘티머니 스티커카드’ 2종도 새롭게 선보이며 ‘아이폰 필수 아이템’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사진=티머니.
국내 대표 전자금융기업 (주)티머니가 클라우드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TmoneyPay)’ 서비스 개선을 통해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의 교통카드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티머니는 새로운 디자인의 ‘티머니 스티커카드’ 2종도 새롭게 선보이며 ‘아이폰 필수 아이템’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사진=티머니.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작년에 선보인 ‘티머니 스티커카드’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 Near Field Communication) 결제기능이 없어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아이폰 사용자 필수품이 된 ‘티머니 스티커카드’가 더 나은 혜택,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로 또 다시 돌아왔다.

국내 대표 전자금융기업 (주)티머니가 클라우드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TmoneyPay)’ 서비스 개선을 통해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의 교통카드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티머니는 새로운 디자인의 ‘티머니 스티커카드’ 2종도 새롭게 선보이며 ‘아이폰 필수 아이템’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티머니페이’는 간편하게 교통카드 충전/ 잔액조회/ 사용내역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티머니 스티커카드’는 아이폰 뒷면에 손쉽게 부착해 대중교통은 물론 전국 10만개의 티머니 제휴업체 등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티머니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더 편리한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간편충전 서비스’를 도입했다. 아이폰 사용자는 ‘티머니페이’를 깔고 간편충전을 설정하면 앱 실행만으로 ‘티머니 스티커카드’를 자동 스캔해 충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티머니는 새로운 디자인의 ‘티머니 스티커카드’ 2종을 새롭게 선보여 카드 선택의 폭도 넓혔다. 심플하고 모던한 블랙 색상의 ‘베이직 블랙’과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이 주머니 속에 들어가 있는 귀여운 이미지의 ‘라이언 포켓’이 있다. ‘라이언 포켓’의 경우 밝은 회색 배경이기 때문에 밝은 색상의 아이폰에 부착하기 좋다.

티머니는 ‘티머니페이 서비스 개선’과 신규 ‘티머니 스티커카드’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11번가, 네이버스토어에서 3000원 할인+무료배송 혜택을 통해 1만2900원인 티머니 스티커카드를 3000원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살 수 있으며 무료 배송혜택도 받을 수 있다(최대 4000매). ▲티머니페이에 ‘티머니 스티커카드’를 등록하면 2000 T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3만명) ▲티머니페이 앱에서 ‘페이머니’를 통해 ‘티머니 스티커카드’를 충전해도 2000T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1만명). 최대 7000원 상당의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재 (주)티머니 Payment&Platform사업부장 상무는 “작년에 첫 선을 보인 ‘티머니 스티커카드’가 큰 인기를 끌며 아이폰 사용자들의 교통카드 사용에 대한 갈증을 풀어줬다”며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와 다양해진 디자인으로 아이폰 사용자들의 더 스마트하고 더 편리한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머니페이는 클라우드 기반 터치, QR 결제 플랫폼으로 지난해 4월 20일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머니페이는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NFC 결제)을 제공함과 동시에 QR 결제도 제공하는 간편결제 플랫폼이다(교통카드 기능은 안드로이드만 가능). 유심(USIM)을 사용하지 않고 'HCE(Host Card Emulation)'를 활용해 서비스되기 때문에 통신사, 제조사 관계없이 모바일 결제가능하며 휴대폰 분실이나 도난에도 충전된 잔액을 보호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