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활용 디지털금융 경쟁력 강화 ‘박차’
우리은행, AI활용 디지털금융 경쟁력 강화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1.04.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업무협약 체결, AI 산학연 협의체 ‘AI원팀’ 합류로 AI 금융혁신 강화
양사 CEO, AI 활용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발과 AI 인재육성 협력 ‘맞손’
권광석 우리은행장 “참여기업, 기관과 협력해 금융산업의 AI 경쟁력 강화해 나갈 것”
권광석(왼쪽) 우리은행장이 구현모(오른쪽) KT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권광석(왼쪽) 우리은행장이 구현모(오른쪽) KT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이 AI기술을 접목한 디지털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KT와 ‘AI 1등 대한민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대표 산학연이 참여 중인 ‘AI원팀(AI One Team)’에 합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구현모 KT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AI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개발, AI 인재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지난해 2월 출범한 ‘AI원팀’은 KT,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동원그룹, 한양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은행권 최초로 우리은행이 합류해 금융 AI분야의 공동 R&D와 사업협력을 가속화 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AI원팀’에 참여한 기업, 기관들과 협력해 ▲AI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혁신 ▲금융에 특화된 AI 신기술 공동연구 ▲금융 AI 인재양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AI 기술 발달로 과거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들이 현실이 되고 있다”며 “우리은행은 ‘AI원팀’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기업, 기관들과 협업해 고객에게는 그동안 없었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국내 금융산업의 AI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