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훈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시집 ‘큐피드의 포지셔닝’ 출판
이성훈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시집 ‘큐피드의 포지셔닝’ 출판
  • 복현명
  • 승인 2021.05.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교수의 독특한 시 쓰기
이성훈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시집 ‘큐피드의 포지셔닝’을 출판했다. 사진=세종대.
이성훈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시집 ‘큐피드의 포지셔닝’을 출판했다. 사진=세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성훈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시집 ‘큐피드의 포지셔닝’을 출판했다. 

평소 시를 좋아하는 이 교수가 틈틈이 써두었던 시들을 묶은 것이다. 마케팅을 전공한 교수와 시의 조합이 인상적인 시집이다.

이 교수는 평소 학생들에게 마케팅을 가르치면서 마케팅의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시를 써서 강의에 활용해 왔다. 일명 마케팅 시와 브랜드 시라고 부른다. 시집 본문에 있는 ‘큐피드의 포지셔닝’이라는 시도 그렇게 탄생했다. 보기에 큐피드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시라고 볼 수도 있으나 이 시는 포지셔닝이라는 마케팅 개념을 큐피드의 화살에 비유한 마케팅 시라는 것이다.

시와 마케팅의 어색한 만남은 이 교수의 얘기를 듣다보면 수긍이 간다. 마케팅은 소비자와 고객이라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마케팅이다. 시 또한 사람에게 감동을 주어 마음을 정화하는 인문학이다. 

이성훈 세종대 경영전문대학교 교수는 “상상한다는 점과 궁극적으로 사람을 향하고 감동을 준다는 점에서 詩와 마케팅은 공통의 영역이 있다”라며 “그래서 ‘詩(시)와 마케팅’이라는 책을 내기도 했다. 시를 통해 마케팅을 이해하는 마케팅 책이다. 시인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시인의 마음으로 세상을 읽는다면 따뜻한 마케팅을 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