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저축은행 업계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믿고 맡기세요”
[기획] 저축은행 업계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믿고 맡기세요”
  • 복현명
  • 승인 2021.05.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저축은행 업계에서도 알뜰한 금융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가정의 달을 맞아 저축은행 업계에서도 알뜰한 금융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저축은행 업계에서도 알뜰한 금융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품들은 가족과 함께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믿고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상품이다. 

정기예금 금리가 연 1% 내외인 시대지만 적금 상품의 금리는 3% 이상이 여전히 많다. 특히 금융교육의 첫 발을 내딛는 우리 아이에겐 적금 상품 만한 교육자료가 없다.

단리, 복리 등 이자 계산법부터 돈을 모으는 방법과 내가 모은 돈이 이자와 함께 돌려진다는 원리로 금융교육의 첫 발걸음을 뗀다면 좋을 수 있다.

특히 가족의 개념에는 반려동물도 포함되는 시대다. 의료보험이 잘 준비된 사람과 달리 반려동물은 여전히 보험 사각지대다. 미래에 원치 않게 발생되는 의료비 등 각종 비용으로부터 자유롭기 위해 적금상품에 가입해 둔다면 보험과 같은 역할을 대신할 수 있어 도움이 될 전망이다.

◇웰컴저축은행의 ‘아이사랑 정기적금’ 

만 10세 이하 자녀를 둔 부부가 각각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임산부도 가입할 수 있어 장기간에 걸쳐 적금 상품 유지로 쏠쏠한 이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기본금리가 연 3%다. 웰컴저축은행 자유입출금 계좌에서 자동이체 납입 시 우대금리가 연 1%포인트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12개월 기준 8회 이상 자동이체 실적충족 시 제공된다. 매월 납부 금액은 최대 10만원이다. 해당 상품은 영업점,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상품 가입을 위해선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임신확인서 1부만 준비하면 된다. 웰컴디지털뱅크(웰뱅)로 가입 시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등록하면 되기 때문에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다.

◇모아저축은행의 ‘생일축하 정기적금’·‘12간지 정기적금’

모아저축은행의 ‘생활축하 정기적금’은 5월이 생일인 우리 아이를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생일 선물과 함께 아이에게 돈을 모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금융교육의 첫 발걸음으로 내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월에 생일인 고객에게 연 2.5%의 금리가 제공된다. 생일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만 준비하면 된다. 매월 30만원 이상 납부 가능하며 생일 당일로부터 앞뒤 10일 여유간격을 두고 가입 가능하다.

이어 우주만물이 주역의 이치에 따라 순행한다는 동양적 세계관이 반영된 12간지 정기적금도 연 2.5%의 확정금리를 제공한다. 매월 30만원 이상 납부 가능하며 소띠가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소띠 출생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이다.

두 상품은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신분증 등 실명 인증이 가능한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SBI저축은행의 ‘스타펫정기적금’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적금 상품이다. 키우는 동물의 종과 관계없이 가입 가능하다. SBI저축은행은 본 상품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만기 이자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부금으로 출연한다.

SBI저축은행의 ‘스타펫정기적금’은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적금 상품이다. 키우는 동물의 종과 관계없이 가입 가능하다.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의 ‘스타펫정기적금’은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적금 상품이다. 키우는 동물의 종과 관계없이 가입 가능하다. 사진=SBI저축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한 본 상품은 최대 연 3.2%의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기본 연 2.2%금리가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연0.9%포인트가 제공된다. 여기에 SBI 패밀리 멤버십 최초 가입시 0.1%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된다.

우대금리 연 0.9%포인트를 받기 위해선 SBI저축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추가로 SBI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 자동이체 신청하면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