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경기 광주시와 한국형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사업 협력 MOU 체결
태영건설, 경기 광주시와 한국형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사업 협력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6.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있다. 사진=태영건설.
고 있다. 사진=태영건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태영건설이 경기도 광주시와 10일 광주시청에서 신동헌 광주시장과 이재규 태영건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환경부 상하수도혁신기술개발 사업인 ‘한국형 고효율 통합 소화 시스템 및 운영기술개발’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영건설 컨소시엄(태영건설, 엔텍스, 세트이앤지, 파이브텍)은 환경부 환경기술개발사업에 주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하루 50톤 처리규모의 하수슬러지 등 유기성폐자원의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시설(Test-bed)을 광주시 경안맑은물센터에 설치·운영한다.

이번 협약으로 태영건설은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시설의 설치, 시운전과 정상가동을 통해 기술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으며 광주시는 통합 바이오가스 시설을 무상으로 확보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하수찌꺼기의 감량화가 가능해 연간 약 10억원 상당의 하수찌꺼기 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생산된 바이오가스를 자체 전력으로 활용함으로써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하수슬러지와 유기성폐자원을 통합하는 바이오가스 생산, 운영 기술을 글로벌탑 수준으로 도약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광주시는 폐기물의 자원화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폐기물 발생량을 최소화하는 등 탄소중립의 기틀이 되는 폐기물에너지화 선진기술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영건설은 환경 신기술, 특허 실적을 기반으로 국내 최다의 상·하수처리시설 시공실적,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국내 환경산업의 선두 역할을 해오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