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장기화에 커피머신 등 세컨 가전 인기"
"코로나 19 장기화에 커피머신 등 세컨 가전 인기"
  • 권희진
  • 승인 2021.07.13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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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며 지난해부터 주목 받기 시작한 홈카페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부터 트렌드로 자리잡은 집콕 덕에 ‘홈카페 족(族)’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집에서 즐기는 마실거리는 물론, 에어프라이어·미니 오븐 등을 활용한 디저트가 각광 받으며 ‘있으면 좋은 정도’였던 세컨드 가전도 다시 떠오르고 있다.

1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 상반기 커피와 차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으며 커피 머신, 미니 오븐, 에어프라이어, 와플기계 등 홈카페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소형 가전 매출도 12.5% 늘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미세먼지와 장마 등 다른 환경적 요인까지 더해지며 카페를 가는 대신 집에서 직접 커피나 디저트류를 만들어 먹으려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자신이 직접 만든 음료나 간식을 찍어 올리는 유행이 확산한 것도 관련 제품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2층에 프리미엄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와 '브레빌' 매장을 열고 홈카페족 겨냥에 나섰다.

스위스 브랜드인 유라의 전자동 커피머신은 원두를 넣고 스위치만 누르면 커피가 추출돼 조작이 편리하며 호주 브랜드인 브레빌의 에스프레소 머신은 수동으로 직접 추출해 맛이 우수하다고 백화점 관계자는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장 개장을 기념해 일부 모델을 할인가로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휴대용 손소독제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 조인영 상무는 “집에서도 카페 못지 않은 퀄리티로 즐기고 싶은 고객이 많아지며 홈카페 트렌드가 지속 중”이며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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