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2021년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수도권 지역 중장년세대 자기주도 인문활동그룹 모집
서경대, 2021년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수도권 지역 중장년세대 자기주도 인문활동그룹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1.07.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지역 내 ‘세대 간 소통’ 인문활동을 주도적으로 실천할 10개 중장년세대 중심 활동그룹 모집
서경대학교 전경. 사진=서경대.
서경대학교 전경. 사진=서경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2021년 ‘인생나눔교실’의 수도권 지역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에 참여할 인문활동그룹을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모집한다.

2021년 ‘인생나눔교실’의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50세 이상의 중, 장년 세대가 주체가 돼 삶의 경험에서 인문적 가치를 발견하고 실천해보는 소규모 인문활동이다.

서경대 예술교육센터는 2019년, 2020년 총 2년간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사업을 운영하며 총 75개 그룹 380명이 656차례에 걸쳐 지역 기반 인문활동을 진행해 왔다. 2020년에는 수도권 내 5개 지역거점기관을 중심으로 26개 활동그룹이 지역에 밀착해 세대공감 인문활동, 사회변화 인문실험 등 두 가지 활동유형으로 총 278회차의 인문활동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에는 수도권지역 1개 운영기관이 주축이 돼 지난 인문활동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세대 간 소통’에 중점을 둔 다양한 인문활동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올해 서경대 예술교육센터는 대학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다양한 경험 등을 기반으로 세대 간 공감대 형성과 세대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목표 아래 수도권지역 내 중장년 세대가 주도하는 세대교류, 세대 간 소통을 주제로 한 인문활동 기획, 운영이 가능한 그룹 가운데 2021년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에 참여할 활동그룹을 그룹별 5인 내외로 모두 10개 그룹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 활동그룹은 사전 워크숍 참여 후 8월부터 11월까지 각 활동그룹별 10회차, 총 100회차에 걸쳐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선정된 활동그룹에는 그룹별 150만원, 총 1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정섭 서경대 예술대학장(예술교육센터장)은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중장년 세대가 수도권지역 내에서 세대 간 교류와 공감의 실천을 통해 여러 세대로 구성된 공동체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주로 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활동그룹의 구성원들이 다른 세대와 주도적으로 만나고 활동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새로운 인문적 가치를 발견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