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水퍼히어로:바다를 지키는 아쿠아리스트’ 사진전 진행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水퍼히어로:바다를 지키는 아쿠아리스트’ 사진전 진행
  • 정희채
  • 승인 2021.08.3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해양생물 보전 인식 제고를 위한 사진전 오픈
사진전 오픈을 기념한 우대 할인으로 알뜰한 나들이 지원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水퍼히어로-바다를 지키는 아쿠아리스트 사진전, 관람 중인 손님들. 사진=롯데월드 아쿠아리움
水퍼히어로-바다를 지키는 아쿠아리스트 사진전을 관람 중인 손님들. 사진=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스마트경제] 해양생물 종 보전 및 번식 활동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특별한 의미를 담은 이색적인 전시 콘텐츠를 운영한다. 

지하 2층 오션터널 인근에 아쿠아리스트와 해양생물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전 ‘水퍼히어로:바다를 지키는 아쿠아리스트’를 오픈한 것. 무더위가 점차 물러가는 9월을 맞아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가족, 친구들과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이번 사진전은 해양생물 보전 인식 제고를 위한 ‘보호海’ 캠페인의 일환으로 단순 전시를 넘어 해양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이번 사진전 ‘水퍼히어로:바다를 지키는 아쿠아리스트’에는 오랜 기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해양생물과 밀접한 거리에서 함께해온 아쿠아리스트와 해양생물들의 다양한 모습들이 담겨있다. 

아쿠아리스트는 해양생물들을 관리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도와주는 벗이자 건강을 책임지는 주치의다. 나아가 해양환경파괴로 위기에 처한 해양생물을 구조하고 번식 활동을 지원해 소중한 생명이 사라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사진전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특별한 장면을 경험할 수 있다. 바다사자, 물범 등 해양생물들의 역동적인 모습부터 아쿠아리스트와 교감하는 모습 등은 보기만 해도 감탄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훔볼트 펭귄과 작은발톱수달 등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번식한 생물들과 아쿠아리스트들의 해양 구조 활동 등 관람객들이 평소에 보기 어려운 순간들도 담겨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계자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관람객들은 단순 생물 전시를 넘어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한 아쿠아리움의 다양한 노력들을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지구 환경변화에 따른 생물 다양성이 감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고 종 다양성 보전과 증진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세계 650종 5만5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롯데월드 ESG 경영 캠페인 ‘A Better World’ 중 환경(E) 분야 ‘Green World’의 일환으로 해양생물 종 보전 및 번식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멸종위기 종 작은발톱수달 15마리의 자체 번식에 성공했으며 올해 총 17마리의 훔볼트 펭귄의 부화에 성공했다. 

또한 지난 7월, 멸종위기 해양생물 보전 인식 제고를 위한 ‘보호海’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식지 파괴, 남획, 기후변화, 해양쓰레기 등 멸종위기 해양생물들이 처한 위험한 상황과 함께 이를 예방하기 위한 우리 일상 속의 실천방안을 소개한 바 있다.

사진전 오픈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할인 이벤트로 알뜰한 나들이도 지원한다. 먼저 삼성카드와 KB국민 체크카드 회원이라면 40% 할인된 가격(1만9800원)으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이용할 수 있다. 

통신사 LG유플러스 나만의 콕 ‘라이프콕’ 선택 고객도 1만9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9월 10일(금)부터는 카카오페이로 온/오프라인 결제 시, 평일은 45%, 주말 및 공휴일은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고객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소독 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입장 시 전자출입명부 작성과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 마스크 필수 착용을 원칙으로 하며 관람 중에도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정기적 방역과 수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손잡이에 자동 소독기 및 동선 내 25m 간격마다 손 소독기를 설치해 손님들의 이용을 돕고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수조 관리 시 방역 발판과 손 소독기를 필수로 사용하고 있다. 직원과 손님의 안전뿐 아니라 시스템을 이용한 생물 관리 및 정기검진을 통해 동물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