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내집 마련, 전매 가능한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똑똑한 내집 마련, 전매 가능한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 김정민
  • 승인 2019.01.16 10: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투시도

[스마트경제] SM그룹 우방산업이 인천 서구 오류동 1722-1번지 일원에 공급 중인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이 부동산 시장에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 받는 검단신도시에 건립되는 소형 아파트로, 미분양 잔여 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일대 주거시설들이 평당 1,200만원대에 공급 중인 것과 달리 평당 900만원대의 합리적 분양가가 책정돼 호평 된다. 계약금은 1차 500만원 정액제 및 중도금 무이자 납입 조건이다. 주변에 새롭게 공급 중인 주거시설들이 대개 1년에서 3년 전매 제한인 반면, 6개월 후면 전매가 가능한 것도 이 단지의 장점이다. 

검단오류역 역세권에 위치한 단지로, 공간 활용도가 큰 소형 아파트의 장점을 갖춘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18층, 전용면적 66㎡의 단일 420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주택형별로 66㎡A 250가구, 66㎡B 35가구, 66㎡C 71가구, 66㎡D 35가구, 66㎡E 16가구, 66㎡F 13가구가 공급되며, 검단오류 지구 내 유일한 소형 아파트로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A부터 F 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을 갖춰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66㎡A와 66㎡B 타입은 4베이 구조가 도입돼 공간 효율이 우수하다. 이외 타입은 ‘혁신평면’이 적용돼 중형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을 선사하는 실속형 소형 아파트로 입소문 타고 있다. 팬트리(찬장) 수납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좋고, 주방 인테리어도 소비자가 팬트리형 주방과 확장형 주방 중 원하는 타입을 직접 고를 수 있다. 

이 단지는 주변 교육 환경이 매우 우수한 것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아이가 있는 가족의 거주에 최적화됐다는 평이 나온다. 단봉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도보로 등원할 수 있는 거리에 인천 서구의 명문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조성돼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중학교가 건립 예정으로,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학원 등 교육 인프라도 풍부해 자녀 교육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다.  

단지 인근에는 어린이들이 자연을 즐기며 뛰어놀 수 있는 약 1만875㎡ 규모의 대촌근린공원이 조성돼있다. 여름에는 물놀이터로 꾸며져 자녀들이 수영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 및 작은 도서관도 조성된다. 잔디가 깔린 중앙광장도 넓게 펼쳐진다. 쾌적한 주거 환경은 물론, 자녀와의 산책도 가능해 마치 야외 소풍을 나온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인천 2호선 검단오류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교통 여건도 훌륭하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검단양촌IC이 10분 거리에 위치해 차량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도 가능하다. 검단산업단지와 학운산업단지 등 김포골드밸리가 인접한 교통의 요충지로, 직장인들의 거주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검단오류지구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 인천공항철도의 김포공항~서울역 연장구간 개통,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등 교통망 확충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아진 것은 물론,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호재도 확정됐기 때문이다. 개발로 인한 생활 편의 향상은 물론,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어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의 가치 상승이 예견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당하동 검단탑병원 앞(당하동 1075-7)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검단오류역 우방 2019-04-24 11:58:39
검단 오류역 우방 아이유 쉘 분양 모델하우스 1661-5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