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긴급∙현장출동 모바일 시스템 전면 재구축
DB손해보험, 긴급∙현장출동 모바일 시스템 전면 재구축
  • 복현명
  • 승인 2021.09.29 11: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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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정보 AI분석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출동서비스 지원
특정지역 재해 발생 시 긴급배당서비스 프로세스 적용
출동요원 현장완결 지원으로 업무효율 증대 기대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주)와 협력해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주)와 협력해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했다. 사진=DB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주)와 협력해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했다.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 정교화 해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했고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 배당서비스를 도입, 경쟁사보다 발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 해 고객에게 신속한 출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긴급 배당서비스란 재해지역 인근 출동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또 출동완료 후 보다 쉽고 편하게 조회,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착오방지 기능을 지원해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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