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가입 고객 85만명 돌파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가입 고객 85만명 돌파
  • 복현명
  • 승인 2021.10.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저변 확대 성공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의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사이다뱅크’가 가입 고객 85만명을 돌파했다. 사진=SBI저축은행.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의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사이다뱅크’가 가입 고객 85만명을 돌파했다. 사진=SBI저축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의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사이다뱅크’가 가입 고객 85만명을 돌파했다.

SBI저축은행이 지난 2019년 6월 론칭한 사이다뱅크는 파격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출시 2년 3개월만에 다운로드 수 150만, 가입고객 85만명을 달성하는 등 국내 대표 모바일 금융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사이다뱅크’의 성공 비결은 일상 생활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설계 했기 때문이다.

출시 당시 국내에서 자취를 감췄던 10% 적금 특판과 조건없는 2% 자유입출금 통장인 파킹통장을 선보이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바탕으로 이목을 집중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왔다.

이를 통해 과거 중장년층 고객이 주였던 저축은행 업권에 2040세대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는데 성공하며 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후 지난해 11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디지털로 구현하고 고객편의서비스를 확장한 ‘사이다뱅크 2.0’을 오픈 했다.
국내 최초 급여순환이체 서비스, 금융권 최초 커플통장 서비스, 하나은행과의 제휴를 통한 외화 환전 지갑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 했을 뿐만 아니라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안심이체서비스와 보이스피싱앱 탐지 솔루션인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해 금융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사이다뱅크는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 극대화에 집중해 플랫폼을 설계하고 파격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해 국내 대표 모바일 금융플랫폼의 자리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