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푸드 페어링 콘셉트 '맥주 불닭망고에일' 출시
CU, 푸드 페어링 콘셉트 '맥주 불닭망고에일'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1.10.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BGF리테일
사진제공= BGF리테일

 

[스마트경제] CU는 삼양식품과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손잡고 만든 ‘불닭망고에일’을 이달 28일부터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불닭망고에일은 라면과 맥주의 이종 상품 간 결합을 통해 수제맥주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전하기 위해 탄생한 상품이다.

불닭망고에일은 그동안 CU가 선보인 수제맥주 중 푸드 페어링을 콘셉트로 개발된 첫 상품으로 일반 맥주들과 달리 매운 음식과의 조화를 고려해 기획됐다.

불닭망고에일은 내년 초 해외 수출도 계혹됐다. 

현재 CU가 진출해 있는 말레이시아가 첫 수출국으로 검토 중이다. 말레이시아인들은 한국인들처럼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CU와 불닭볶음면에 대한 브랜드 친숙도가 높기 때문이다.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향후 수출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CU는 곰표(대한제분), 양표(BYC), 말표(말표산업)를 모티브로 만든 일명 곰양말 맥주들의 흥행으로 탄탄한 수제맥주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해에만 30여 종의 다양한 수제맥주를 출시하며 업계 최대의 라인업을 보유했다. 

수제맥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매출도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CU의 수제맥주 전년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18년 87.4%, 2019년 220.4%, 2020년 498.4%에 이어 올해(1~9월) 역시 326.5%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승택 MD는 “계속되는 수제맥주 열풍에 발맞춰 푸드 페어링 콘셉트의 상품을 출시해 연관 상품과의 동반구매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차별화된 상품 기획력을 바탕으로 국내 브루어리들과 협업해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수제맥주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