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성남 본사 사옥 매각…내년 7월 서울 문정동 신사옥으로 이전
아이엘사이언스, 성남 본사 사옥 매각…내년 7월 서울 문정동 신사옥으로 이전
  • 정희채
  • 승인 2021.10.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인재 확대 채용, 직원 근무 환경 개선’ 위해 신사옥 이전 계획
성남 사옥은 45억원에 매각…전액 부채 상환에 사용 예정
최근 지분 취득한 아이트로닉스 실적 4분기부터 반영…재무건전성 지속적 개선 기대
아이엘사이언스 경기도 성남 본사 사옥 전경
아이엘사이언스 경기도 성남 본사 사옥 전경

 

[스마트경제] 스마트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경기도 성남시 하대원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을 45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이번 매각 계약으로 확보한 현금을 전액 부채 상환에 사용해 재무건전성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최근 지분을 취득하며 자회사로 편입된 차량용 정보기술(IT) 기업 아이트로닉스의 실적이 올해 4분기부터 반영돼 재무건전성의 지속적 개선도 기대하고 있다.

성남 사옥 매각 계약을 마친 아이엘사이언스는 내년 7월 서울 문정동 소재 신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 성남시에서 기업 성장의 초석을 다진 아이엘사이언스는 우수 인재 확대 채용과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재 서울 문정동에 신사옥을 건설 중이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이번 사옥 매각으로 약 19억원의 차익을 실현하게 돼 현금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 또 아이엘사이언스는 현재 건설 중인 문정동 사옥 부지도 취득 시점보다 현재 자산 평가가치가 약 40억원 가량 높아지는 등 보유 부동산 자산 평가액도 상승했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신사옥 건설과 재무건전성 개선을 위해 지금의 아이엘사이언스를 있게 한 성남 사옥을 매각하게 됐다“면서 “내년 7월로 예정된 문정동 신사옥 이전 후 우수 인재 확대 채용에 총력을 기울이고 지금보다 개선된 직원들의 근무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모멘텀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